​​ utorrent 등을 격리된 앱에서 허용된 위협으로 변경하는 방법

utorrent 등을 격리된 앱에서 허용된 위협으로 변경하는 방법

utorrent와 같은 프로그램은 사실상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윈도우 정책적으로 PUA(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 등으로 분류한 차단 목록에 들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디펜더는 utorrent를 차단하고 격리 보관하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격리를 해제하고 utorrent와 같이 차단 및 격리된 응용 프로그램을 허용된 위협 목록에 포함시키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격리된 위험의 복원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보호 기록에서 격리된 위협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의 작업을 클릭한 다음 복원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일시적으로 복원의 효력을 생기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격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의 작업에서 허용해 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밑줄 부분은 다음 항목에서 설명할 허용 파일 목록에 넣어줄 파일 경로 주소입니다.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Pua 복원

 

 

2. 격리된 위협의 허용

이제 utorrent를 윈도우 디펜더의 격리 목록에서 제외시킬 차례입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보안 센터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아래의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위협 방지 설정 관리

 

- 다음 창에서 가장 아래쪽으로 슬라이드 바를 내리면 '제외' 항목이 있습니다. '제외' 항목에 있는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 제외 사항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파일을 선택하고 경로를 묻는 팝업 창이 열리면 주소창에 위에서 복사한 경로를 붙여 넣기 해 줍니다. 찾아가기 힘들 경 우 utorrent의 기본 설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사용자의 계정\AppData\Roaming\uTorrent\uTorrent.exe

 

격리 항목 허용으로 추가

 

이제부터 윈도우 디펜더에서 utorrent는 격리 항목에서 허용 항목의 지위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격리되지 않게 됩니다.

 

위와는 별도로 설치 파일 등을 보관할 경우 특정 시점에 해당 파일을 격리했다는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메시지가 뜨는 시점에 리뷰를 누르고 '이 디바이스에서 허용' 옵션을 선택해 주면 보관이 가능해 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