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디펜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윈도우 11에서 디펜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윈도우 보안 설정을 열면 보호 영역 중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영역이 빨간색 엑스 표시로 '작업이 필요합니다'라는 상태로 바뀌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윈도우 고유의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를 대체할 다른 위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위협 방지 작업 필요

 

이 항목을 클릭하면 윈도우 디펜더를 대체하여 설치된 외부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 상태 창이 뜨거나 또는 MS 스토어에서 새 앱을 찾으라는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외부 보안 프로그램의 상태 창이 정상적으로 뜬다면 윈도우 디펜더를 대신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므로 특별히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 디펜더를 대신해 메인 보안 프로그램으로 알약이 작동하고 있는 경우의 화면입니다.

 

알약으로 대체된 보안 프로그램

 

그런데, 문제는 대체 보안 프로그램 삭제 후 불안정하게 제거되었다든가 또 다른 보안 프로그램의 간섭 등의 이유로 'Windows Defender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윈도우 디펜더를 대신하고 있는 외부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외부 보안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윈도우 디펜더가 자동으로 메인 보안 프로그램으로 이동하여야 하지만 이후에도 오류 증상이 지속된다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Windows 터미널(관리자)을 실행합니다.

다른 윈도우 버전의 경우에는 Windows 파워셀(관리자)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후 아래의 코드를 드래그 후 우클릭으로 복사하여 Windows 터미널 창에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SecHealthUI -AllUsers | Reset-AppxPackage

 

윈도우 디펜더 오류 해결 방법

 

위의 명령어는 윈도우 디펜더의 새로운 버전을 MS 스토어에서 받아 오라는 명령어로 윈도우 11의 경우에 종종 발생하던 디펜더 오류의 해결을 위해 자주 사용되던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의 실행으로 윈도우 디펜더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