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 확장 프로그램 추천 - 다크 모드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 확장 프로그램 추천 - 다크 모드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자체 다크 테마를 사용 중이지만 확장 프로그램 중 모든 웹사이트를 안정적으로 다크 모드로 표현해 내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로 들어간 다음 '다크 모드'로 검색한 다음 개발자 ronnyzfx의 다크 모드를 설치하면 됩니다.

 

다크모드 확장프로그램

 

지금 사용중인 다크 모드를 사용하기 이전에 여러 개의 다크 모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면서 부드럽게 전체 웹 사이트를 다크 모드로 적용시켰습니다. 이미 실망스러운 다크 모드 확장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부분적으로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다던가 또는 마치 윈도우의 고대비 모드처럼 적용돼 오히려 눈이 더 아파오는 다크 모드 확장 프로그램들도 존재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다크 모드 확장 프로그램의 옵션 설정 창입니다.

간단하게 메뉴를 구성했으면서도 꼭 필요한 기능들은 모두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주로 가장 상단의 ON / OFF 버튼만 주로 사용하게 되긴 합니다.

 

 

다크 모드 옵션 설정

 

사실 이러한 기능이나 설정 보다도 옵션 창에서 두번째 옵션인 'Apply to all sites'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정확히 모든 웹 사이트의 각양각색의 페이지들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느냐가 문제인데 이 확장 프로그램은 모두 커버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이 눈의 피로를 덜고 시력을 보호하기 위함인데 이러한 목적에 맞게 가장 기능을 잘 수행하는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크 모드 ON/OFF 시 색상의 변화가 무척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