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보정 프로그램 루미나 4 무료 배포 중

사진 보정 프로그램 루미나 4 무료 배포 중

사진 보정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루미나 4(Luminar 4)가 현재는 무료 배포 중입니다. 한시적 배포 일지 영구적 배포 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한 다음 아래의 단계대로 진행하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루미나 4 배포 링크

 

1. 위의 링크로 이동한 다음 적당히 영문 이름을 적어 넣고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아래쪽의 문구에 동의 체크 표시를 한 다음 Submit 버튼을 눌러 줍니다.

 

루미나4 무료 배포

 

2. 등록한 이메일 함으로 이동해 이메일을 열고 Submit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을 해 줍니다.

3. 인증이 성공한 다음 이메일을 새로 고침하면 새로운 "Your complimentary Luminar 4 copy is here!"라는 제목의 메일이 들어와 있는 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줍니다.

 

루미나4 다운로드 링크

 

4. 윈도우와 맥용 중 원하는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아래쪽으로 20자리의 등록 코드(activation key)가 나옵니다.

 

5.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클릭해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중 포토샵 등의 어도비 제품에 대해 플러그인으로 등록할지를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 데, 포토샵의 플러그인으로 루미나 4를 등록할 경우 포토샵에서 루미나 4를 필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미나 4의 설치는 다운로드 하면서 설치하는 형태로 설치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6. 설치가 끝나고 루미나 4를 처음 시작하면 7일 평가판으로 시작이라는 팝업 창이 열리는 데, 이메일 주소와 좀 전에 받은 등록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 주고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정식 구입판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작년에 판매하던 가격은 한화로 약 13만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루미나 4 정식판으로 등록

 

루미나 4는 복잡한 스킬의 습득이 별로 필요없는 AI 보정 툴에 속해서 대부분의 작업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이에 대해서는 설치 후 바로 시작하는 둘러보기를 따라 해 보는 것만으로도 바로 이해가 됩니다.

사진의 디테일한 편집보다는 디테일한 자동 보정을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실제 사용례를 간단하게나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미나 4의 기능중 하나인 AI 스카이 기능 및 AI 어그멘티드 스카이 기능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샘플로 사용할 윈도우 잠금 화면중 하나인 아래의 바오밥 나무 잠금 화면 이미지 원본을 루미나 4에서 불러옵니다.

 

 

루미나 4의 오른쪽 4가지 큰 아이콘 메뉴 중 두 번째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AI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를 클릭합니다.

하늘 선택을 누른 다음 미리 준비되어 있는 수십 가지의 예제 중 원하는 적용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들은 준비된 스카이 모델 중 몇 가지만 테스트 적용한 예입니다.

 

- Blue Sky 5

 

blue sky 5

 

 

- Bright Blue Sky 3

 

Bright Blue Sky 3

 

- Dramatic Sky 3

 

Dramatic Sky 3

 

- Dramatic Sunset 7

 

Dramatic Sunset 7

 

- Galaxy 2

 

Galaxy 2

 

- Starry Night 2

 

Starry Night 2

 

- Sunset 3

 

Sunset 3

 

위와 같이 일부 기능만 사용해도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엄청난 배경의 변화를 즉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AI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도구 아래쪽에 있는 또 다른 도구인 AI 어그멘티드 스카이에서 Rainbow2와 Mountains 4 두 가지를 모두 적용해 본 이미지입니다.

 

Mountains 4

 

이상으로 사진 보정 프로그램인 루미나 4에 대하여 간략히 만 살펴보았습니다.

무료 배포 중일 때 하나 장만해 두시면 꽤나 유용할 것 같아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