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minar4의 AI 지우개를 이용해 이미지의 특정 오브젝트 지우기

Luminar4의 AI 지우개를 이용해 이미지의 특정 오브젝트 지우기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내에서 특정 오브젝트 또는 텍스트 등의 부분을 제거할 수 있는 몇 개의 사이트를 알아보고 실제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웹사이트 AI 지우개가 아닌 대표적인 AI 그래픽 툴에 속하는 Luminar4를 이용해 동일한 작업을 시도해 볼까 합니다.

Luminar4 툴에 대해서는 간략하게나마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았지만, 굉장히 강력하고 직관적인 훌륭한 툴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진 보정 프로그램 루미나 4 무료 배포 중

 

 

이번에도 역시 이전의 포스팅에서 사용한 동일한 테스트용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beach-sea-coasm.jpg
0.11MB

 

 

1. 루미나4를 열고 좌측 상단의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단일 이미지에서 편을 선택해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상단의 잘라내기 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르기나 회전은 하지 않을 것이므로 그대로 확인을 눌러 주고 나면 우측으로 지우기 항목이 보입니다.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크기 부분을 클릭한 다음 떼지 말고 좌우로 드래그하면 지우개 브러시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지우기에 적당한 크기로 조절해 준 다음, 지울 부분들 문질러 줍니다.

 

 

 

4.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지우는 작업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결과물이 나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최초의 결과물을 약간 축소한 이미지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본 지우개 사이트와 다른 점은 루미나 4에서는 조금 더 정교하고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면 덤으로 프로그램에 내장된 다양한 효과들을 원 클릭으로 적용시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의 이미지 효과는 지우개로 나온 좀 전의 결과물에 AI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항목을 클릭해 Sunset3 효과를 클릭해 준 결과물입니다. 사실 루미나 4의 진짜 효과는 지우기 기능보다는 원클릭으로 바로 배경 변경 등의 특수 효과를 AI가 자동 적용시킨다는 것에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전에도 AI 지우개 사이트들 간에 개인적인 점수를 부여해 보았는 데, 루미나 4에겐 5점 만점에 4.8을 주고 싶습니다. 0.2 점 정도는 미래의 훌륭한 업데이트 추가 기능을 위해 남겨둡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