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미나 4를 이용해 빠른 AI 얼굴 사진 보정 직접 해보기

루미나 4를 이용해 빠른 AI 얼굴 사진 보정 직접 해보기

Skylum의 루미나 4, 루미나 ai, 루미나 neo 등의 변경이 있지만 사실 메인은 거의 동일한 하나의 소프트웨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는 네오 버전을 주력 버전으로 통합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으로 보이므로 새롭게 배우려는 분들은 가능하다면 네오버전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변경하는 배경 그리고 배경에서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Ai 지우개 등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에서 고되게 작업해야 하는 얼굴 보정 작업을 AI를 이용해 쉽게 끝내는 루미나 4의 기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는 주근깨가 가득한 소녀 얼굴 이미지가 있으며, 이를 이용해 테스트해 보고자 합니다. 

당연히 저작권 없는 이미지이므로 마음껏 다운로드해 테스트해 보셔도 됩니다.

 

주근깨소녀.jpg
0.12MB

 

 

루미나4에서 위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옵니다.

루미나 4를 이용한 간단한 얼굴 보정 작업의 경우에는 두 개의 항목만 만져 주면 됩니다.

 

 

1. 보정 의도에 적합한 프리셋 고르기

수정하려는 목적에 가장 적합한 프리셋을 먼저 선택해 줍니다.

프리셋 항목은 몇 개의 카테고리가 있고 해당 카테고리에서 작업에 적합한 카테고리를 선택한 다음 하위 프리셋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룩인 Essentials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잡티를 제거하고 다소 어두운 얼굴톤을 개선하기에 적합해 보이는  Soft & Airy 프리셋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2. AI 스킨 인핸서 조정

우측 메뉴의 AI 스킨 인핸서를 클릭한 다음 AI 피부 결함 제거에 체크한 다음 양과 반사광 제거를 모두 최대치로 올리고 우측 상단의 스위치를 눌러 효과 적용 전후를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되돌림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취소됩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진행해도 기본적인 보정 효과는 상당히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좀 더 세밀한 보정을 하려면 스킨 인핸서 바로 아래에 있는 항목인 포트레이트 인핸서까지 만져 줍니다.

 

 

 

반응형

 

3. AI 포트레이트 인핸서 조정

얼굴의 매우 세부적인 보정 항목들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항목입니다.

다크 서클의 강도라던지 갸름한 얼굴로 변경하는 작업, 짙은 눈썹, 눈동자의 색 강도 등 얼굴의 세부적인 디테일한 요소들을 손쉽게 드래그로 변동사항을 보면서 강도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작업 자체의 어려움은 아예 없습니다.

 

 

제가 적용한 수치들은 아래와 같으며 슬라이드바 우측의 수치 숫자를 클릭하고 키보드로 직접 숫자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 수치는 작업하는 사람이 어떤 분위기의 사진 보정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 지극히 개인적인 수치일 수 있으므로 정답은 없습니다.

 

 

 

이제 작업이 끝났다고 생각되면 파일 >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루미나 4를 이용한 AI 자동 보정 전후의 이미지 비교 스크린 숏입니다.

얼굴 보정을 일일이 포토샵을 통해 수작업으로 하던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