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기본 시작 페이지 즐겨 찾기 링크 순서 지정 및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크롬 기본 시작 페이지 즐겨 찾기 링크 순서 지정 및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크롬 기본 시작 페이지는 바로 가기 링크들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기본 배경 이미지를 바꿀 수 있고 바로 가기를 내가 선별한 것 들로만 채울지 아니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기준으로 채울지를 지정해 줄 수 있으며 기타, 색상 및 테마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차례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경 이미지의 변경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크롬 시작 페이지

 

배경 항목에서 원하는 항목을 누릅니다. 만일, PC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지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기에서 업로드'를 선택한 다음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크롬 시작 이미지 지정

 

크롬 자체에 분류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흑인 아티스트 컬렉션'내의 맘에 드는 이미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대략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크롬 시작 흑인 컬렉션

 

 

2. 즐겨 찾기의 순서 변경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에 있는 즐겨 찾기 들은 사용자가 임의대로 그 성격이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즐겨 찾기 순서 변경 및 삭제

즐겨 찾기 아이콘들의 순서를 변경하려면 단순히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바로 아래에서 설명할 즐겨 찾기 형태 설정이 '내 바로가기' 형식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작동합니다.

등록된 즐겨 찾기 아이콘 중 특정 아이콘을 삭제하거나 주소를 수정하려면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보이는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해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콘 제거 크롬

 

- 즐겨 찾기 형태 설정

우측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누르고 바로가기 항목에서 '내 바로가기'로 선택할 경우에는 내가 추가한 즐겨 찾기로만 구성할 수 있으며, '자주 방문한 사이트'로 구성해 둘 경우에는 크롬에서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자동으로 등록하게 됩니다.

 

바로가기 숨기기

 

또는 하단의 '바로가기 숨기기'를 켜두면 크롬 기본 시작 페이지에서 하단의 바로 가기 아이콘들이 모두 나오지 않게 됩니다. 좀 더 깔끔한 크롬 시작 페이지를 원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옵션 설정입니다.

 

크롬 바로가기 숨기기 설정한 모습

 

 

3. 색상 및 테마 선정

크롬 시작 페이지 우측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 색상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상단 바 및 북마크 바 등의 색상이 이곳에서 설정한 테마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크롬 색상 테마 설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