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10 형식의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10 형식의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

아래에서는 윈도우 11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그림판과 병행해서 윈도우 10에서 유지되던 그림판을 설치해 두 가지 모두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 그림판

 

윈도우 11의 그림판은 둥근 모서리와 세련된 UI로의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큰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여기서 윈도우 11의 그림판보다 이전의 그림판이 더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은 윈도우 11의 그림판은 전혀 건드리지 않고 이전의 윈도우 10 그림판이 병행하여 설치하는 방법이므로 전혀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언제든지 제어판에서 클래식 그림판을 제거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10 형식 그림판 클래식

 

아래의 윈도우 10 그림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ClassicPaintforWindows10.zip
3.45MB

 

1. 압축을 해제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2. 설치 완료시 체크되어 있는 두 개의 옵션 중 Visit Winaero... 옵션은 체크 해제합니다. 설치 파일의 언어는 영문으로 나오지만 설치된 클래식 그림판은 자동으로 윈도우 언어를 인식해 한글로 표시됩니다.

 

클래식 버전 그림판 설치

 

3. 이제 설치된 클래식 그림판을 사용하면 됩니다. 별도로 설치되므로 두개의 그림판 모두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개의 그림판 모두 사용

 

4. 클래식 그림판의 제거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Classic Paint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래식 그림판의 제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