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시작시 인터넷 특정 페이지에서 시작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시 인터넷 특정 페이지에서 시작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자동 로그인이 설정된 컴퓨터의 전원을 킨 경우 특정 웹 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는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므로 그 부분은 생략합니다.

다음으로 특정 웹 페이지가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정하는 부분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아래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거나 타이핑합니다.

 

shell:startup

 

이렇게 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해당 위치의 폴더가 열리는 데, 이 위치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옮겨 둘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윈도우 시작과 함께 실행되게 됩니다. shell:startup의 위치는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의 경우 아래의 위치가 됩니다.

 

C:\Users\bluen\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이제 해당 위치에 바탕 화면에 있는 크롬 브라우저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크롬이 주력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이곳에 놓아도 됩니다.

 

크롬 아이콘 복사

 

저는 크롬 설정에서 시작 그룹 설정을 구글 검색 페이지, 네이버 메인 페이지, 제 블로그 관리 페이지 3개가 동시에 뜨도록 설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이 부분에서 새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기존 등록된 페이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페이지가 첫번째 탭에서 열리므로 주소의 순서로 열리는 순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하나의 페이지만 등록해 둔다면 윈도우 시작 시 하나의 페이지만 열리게 됩니다.

 

크롬 시작 그룹 설정

 

위와 같이 설정한 다음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윈도우 첫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순서대로 구글 검색 페이지, 네이버 메인 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세 개가 윈도우 시작과 함께 열리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