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실행
- IT/IT
- 2022. 1. 1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적용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진단 모드 정보를 살펴보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주소 표시줄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터치합니다.
edge://compat/iediagnostic
이렇게 하면 현재 사용 중인 엣지 브라우저의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문제가 있는 항목에 한하여 빨간색 느낌표로 표시되게 되며 마우스 커서를 그곳에 올리면 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레지스트리 키를 확인(확인에 실패한 경우에만 표시됨)
레지스트리에 Internet Explorer 통합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사용자는 수정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모드
구성 및 OS를 기반으로 사용되는 API 버전을 표시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모드 설정
Internet Explorer 모드의 활성화 여부 및 구성 방법을 보여 줍니다.
- 명령줄
명령줄 문자열과 명령줄 문자열을 시작하는 데 사용되는 스위치를 보여 줍니다.
- 그룹 정책 설정
IE 모드가 그룹 정책과 적용되는 정책을 사용하여 구성되는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호환성 모드의 경우에는 사실상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완전한 지원 중단일인 2022년 6월 15일을 대비하여 진행하는 작업의 일부라고 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오류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엣지 브라우저와 윈도우의 업데이트를 최신 상태로 진행해두는 방법 이외에는 대비책이 별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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