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실행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실행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적용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진단 모드 정보를 살펴보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주소 표시줄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터치합니다.

 

edge://compat/iediagnostic

 

이렇게 하면 현재 사용 중인 엣지 브라우저의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 진단 페이지

 

이 페이지에서는 문제가 있는 항목에 한하여 빨간색 느낌표로 표시되게 되며 마우스 커서를 그곳에 올리면 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레지스트리 키를 확인(확인에 실패한 경우에만 표시됨)

레지스트리에 Internet Explorer 통합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사용자는 수정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모드

구성 및 OS를 기반으로 사용되는 API 버전을 표시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모드 설정

Internet Explorer 모드의 활성화 여부 및 구성 방법을 보여 줍니다.

 

- 명령줄

명령줄 문자열과 명령줄 문자열을 시작하는 데 사용되는 스위치를 보여 줍니다.

 

- 그룹 정책 설정

IE 모드가 그룹 정책과 적용되는 정책을 사용하여 구성되는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호환성 모드의 경우에는 사실상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완전한 지원 중단일인 2022년 6월 15일을 대비하여 진행하는 작업의 일부라고 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오류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엣지 브라우저와 윈도우의 업데이트를 최신 상태로 진행해두는 방법 이외에는 대비책이 별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