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없는 토큰을 참조하려고 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없는 토큰을 참조하려고 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에서 간혹 '없는 토큰을 참조하려고 했습니다.'라는 다소 생소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이미 존재하지 않는 영역에 대한 참조 프로세스 또는 시스템 파일의 손상 등의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윈도우의 많은 기능들이 작동 불능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없는 토큰 참조

 

1. 기기 재시작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단순한 오류일 경우에는 윈도우의 재시작만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본체의 리셋 버튼을 이용한 PC의 재시작 또는 Ctrl+Alt+Del 키를 누르고 전원 버튼을 누르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지 않는 상태라면 키보드의 탭키와 엔터키를 적절히 조합하여 누른 다음 전원 버튼의 다시 시작을 눌러 줍니다.

 

2. 관리자 권한의 CMD에서 DLL 재등록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에 있는 검색 상자를 클릭한 다음 CMD라고 타이핑합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면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된 다음 현재 커서가 위치한 폴더가 System32 폴더 위치가 아니라면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문구를 복사 붙여 넣기 하여 Sytem32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cd %WINDIR%\System32

 

그다음으로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런 다음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for /f %s in ('dir /b *.dll') do regsvr32 /s %s

 

이렇게 하면 해당 폴더에 있는 모든 DLL 파일을 레지스트리에 재등록하는 작업을 시작하며, 많은 명령줄이 올라가게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에는 다음 단계의 작업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dll 재등록 작업

 

 

4.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수정

위의 3번 항목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이러한 시스템 검사 및 수정 작업은 약간의 시간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sfc /scannow

 

시스템 검사 sfc

 

작업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위의 모든 과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충분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있는 상태인지 점검해 본 다음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등을 제거하고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세서들을 최소화한 다음 오류가 재 발생하는지 관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