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배경화면 이미지를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

윈도우 배경화면 이미지를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

윈도우 배경 화면으로 지정한 이미지를 해당 컴퓨터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이 변경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변경을 금지할 배경 이미지를 배경 화면으로 먼저 설정해 두기 바랍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시작 로고 옆에 있는 검색 상자를 클릭합니다.

검색 상자에 그룹이라고 입력한 다음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

 

또는,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키와 R 키를 함께 누르면 명령줄이 나옵니다.

명령줄에 gpedit.msc라고 입력해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 홈 버전에서는 그룹 정책 편집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따로 설치해 줘야 합니다. 이에 관하여는 이전 글을 참조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홈버전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하기

 

이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었으면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모든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우측에 있는 항목들 중 '바탕 화면 배경 변경 금지'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바탕 화면 배경 변경 금지

 

바탕 화면 배경 변경 금지 팝업 창에서 사용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배경 이미지 변경 금지 적용

 

이제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배경 이미지 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이러한 설정 중 일부는 조직에서 관리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배경 개인 설정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어 설정 변경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배경 이미지 조직에서 관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