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1 보안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OneDrive 관련 느낌표 제거

윈도우11 보안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OneDrive 관련 느낌표 제거

 

윈도우 11의 보안센터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에 노란색 느낌표가 뜨는 원인이 랜섬웨어 백업 설정에 있다면 간단히 해제를 클릭하는 것으로 느낌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근 생긴 느낌표로 원드라이브 유료 구매 드라이브에 한해서 랜섬웨어 백업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버튼을 누른 다음 보안 센터로 들어갑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항목에 노란색의 느낌표가 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랜섬웨어 방지 관리 항목에 OneDrive로 인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는 데, 기존의 MS 계정에 의한 무료 원드라이브 계정으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백업 기능에는 공감하는 바이지만 유료로만 백업할 수 있다면 기업이 아닌 개인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럴 바에야 랜섬웨어 대비 백업용 외장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에 해제를 과감하게 눌렀습니다.

 

해제를 선택하면 바로 추가 작업이 필요없다는 상태로 전환됩니다.

 

 

당연하게 보안센터에서도 깨끗한 것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다만, 랜섬웨어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빠른 시일 내에 주요한 데이터에 대한 백업에 관하여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랜섬웨어의 경우 한번 감염되면 거의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아예 중요한 데이터를 PC 하드 디스크에 보관하지 않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랜섬웨어 방지 해제후의 보안센터 건강상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