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순식간에 잠금' 단축키 오류시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윈도우 '순식간에 잠금' 단축키 오류시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윈도우에서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L키'를 누르면 순식간에 잠금 기능이 작동해 잠금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그런데 윈도우 10까지는 비록 스우치 같은 설정 옵션이 없다 하더라도 최소한 윈도우 설정에서 그러한 기능이 있다는 설명이라도 존재했습니다. 이때에도 사실 아무런 설정 옵션이 없는 깡통 텍스트에 불과하지만 최소한 언급이라도 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 아예 언급도 사라져 현재는 관련 설정이 있는지 문구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옵션이 작동 오류로 더이상 작동하지 않게 되었다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trl+Alt+Del 키의 잠금

흔히 작업 관리자를 호출하거나 시스템 다운시 강제 재부팅을 위해 두 번 누르는 키로 알려져 있는 'Ctrl+Alt+Del'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전체 파란색 또는 선택된 테마 색상의 화면이 전체 화면으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잠금을 클릭해 주면 순식간에 잠금처럼 작동하게 됩니다.

 

 

 

2. 윈도우 시작 버튼 잠금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잠금 메뉴가 나옵니다. Ctrl Alt Del에 의한 잠금과 다른 점은 키보드의 타격이 없이 두 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해 오히려 조금 더 손쉬운 느낌이 듭니다.

 

 

 

3. 즉시 잠금 바로가기 제작

바탕 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명령 입력 페이지가 열리면 아래의 문장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rundll32.exe user32.dll, LockWorkStation

 

 

 

마지막으로 '즉시 잠금', '순식간에 잠금' 등 적당한 이름을 지어준 다음 마침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즉시 잠금 아이콘을 클릭하면 즉시 잠금이 작동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원래의 윈도우 기능인 순식간에 잠금 키 '윈도우 로고 키+L'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의 대체 수단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