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은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색 > 테마 컬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켜면 테마 컬러(사용자 지정 색상)가 적용되고, 스위치를 끄면 사용자가 설정해 둔 윈도우 색 모드에 따라 결정됩니다.

 

 

윈도우 제목 표시줄 및 실행 중인 창의 테두리 색상은 두 가지가 한 묶음으로 움직이며, 이는 윈도우 설정에서의 사용자가 지정한 색상을 따르게 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모드 선택에서 선택 중인 모드에 따라 결정되게 됩니다.

 

1. 윈도우 모드에 따르는 경우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색 > 모드 선택에서 밝게, 어둡게, 사용자 지정 옵션 중 한 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모드 선택이 되어 있고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을 꺼두었다면 윈도우 모드의 색상이 제목 표시줄과 테두리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밝게 모드인 경우에는 흰색, 어둡게 모드인 경우에는 검은색, 사용자 지정인 경우에는 사용자가 지정한 테마 컬러가 적용됩니다.

 

 

 

2.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이 활성화된 경우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설정해 둔 모드와 상관없이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 색상에 강제적으로 사용자가 설정해 둔 테마 색상이 적용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모드 선택은 어둡게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이 옵션을 활성화 시키고 테마 색상은 초록색으로 한 경우에는 다른 부분은 모두 어둡게 모드의 적용을 받아 검게 표시되는 반면 실행 중인 프로세서의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의 색상은 초록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