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표 크기 수동 조절이 비활성화된 경우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표 크기 수동 조절이 비활성화된 경우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이미 만들어진 표의 개별 셀 크기를 조절하고자 표 속성을 누른 경우에 표 크기를 수동으로 입력할 수 없는 상태로 수치 입력 칸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의 해결 방법입니다. 보통은 마우스로 조절할 수 있지만 원하는 수치로 입력한 것과 동일한 결과를 만드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통은 이럴 경우 표 전체를 블록 지정한 다음 우측면(균등하게 너비 조정) 또는 가장 아래쪽 면(균등하게 높이 조정)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밀거나 당길 수 있는 모양으로 커서가 바뀌게 되고 이때 클릭하여 조절하는 방식으로 하므로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표를 처음 만들때는 기본값이 단의 크기에 맞추어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크기 지정 항목에서 너비를 임의 값으로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너비와 높이로 직접 값을 입력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지고 나면 이후에는 가장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와 같이 표의 크기를 사용자 입력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미 표가 만들어지고 나면 수동으로 수치를 입력해 표의 크기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해 변경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특별한 이유로 일정한 수치로 표의 크기를 변경해야 한다면 셀들에 일정한 수치를 주는 방식으로 표 전체의 크기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셀을 전체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표 속성을 연 다음 셀 탭을 선택하고 셀의 너비 또는 높이를 입력하면 해당 수치의 셀로 균등하게 표의 크기가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셀의 너비를 변경했고 가로로 5칸이 있는 표라면 5 × 10=50mm라는 계산에 의해 가로 폭이 5cm인 표가 그려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