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0000000"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000000000"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0이 연속되는 숫자가 붙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바이러스 또는 해킹 등과는 무관하며 윈도우 디펜더의 방화벽 기능의 하나로 처음으로 접하는 외부 설치 앱 또는 프로세스 호출 신호에 대하여 경고를 보내는 단순한 신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일반 가정집에서 PC를 사용하는 경우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등의 개인 네트워크'에 체크 표시한 다음 액세스 허용 버튼을 누르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1회성 허용이 아닌 새 프로그램 설치 이후 등의 반복적이고 계속적인 오류가 발생한 다면 조치를 취해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앱 또는 통신 허용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 방화벽에서 앱 허용으로 들어갑니다. 오류를 일으키는 항목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해당 항목을 고르면 되고, 정보가 없다면 오류의 원인으로 추정할 수 있는 최근 설치된 앱 등의 목록을 허용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통신 목록 중 문제를 일으키는 통신의 목록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발견했다면 설정 변경 버튼을 누른 다음 개인 및 공용에 모두 체크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해당 항목의 통신에 대하여 윈도우 디펜더에서 허용해주라는 명령으로 인색해 다음부터 경고 메시지를 송출하지 않게 됩니다.

 

 

통신을 허용해 주게 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지목했던 통신 목록이 모두 허용된 모습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2.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등의 제거

외부 설치앱중 윈도우 디펜더가 아닌 백신, 보안 프로그램이나 스마트 스크린 필터 등에 의해 경고를 받았던 프로그램 등을 제거해 봅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 이미 몇 년 전부터 세계의 모든 백신 순위에서 연속적으로 만점을 받고 있는 만큼 윈도우 디펜더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3. 인바운드 규칙 제거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 고급 설정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하고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할 만한 규칙을 제거합니다.

 

 

 

4. 보호 알림 해제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 방화벽 알림 설정 > 알림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으로 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 옵션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앱은 사용자가 이미 검토한 앱들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에게는 낯설지 모르지만 사용자는 이 외부 앱 또는 통신에 대하여 이미 모든 것을 알고 허용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끄더라도 이는 단순히 알림창만 해제하는 것으로 실제로 앱 또는 통신을 차단하는 윈도우 디펜더의 기능은 여전히 작동 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