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xc00000fd 오류, 윈도우 20H2 업데이트 오류 수정 방법

0xc00000fd 오류, 윈도우 20H2 업데이트 오류 수정 방법

윈도우 10, 11에서 20H2 업데이트 중 0xc00000f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의 해결 방법입니다.

이 오류의 증상은 주로 업데이트 도중 퍼센트 게이지가 어느 정도 진행 도중에 멈추는 형태로 발생하게 됩니다.

설명은 제가 사용중인 윈도우 11을 기준으로 작성하지만, 윈도우 10 이하의 버전에서도 유사하게 적용시키면 됩니다.

 

1. 안전 모드에서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파란색의 복구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복구 화면의 메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을 차례대로 눌러 준 다음 마지막 화면에서 재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시작 설정 선택 페이지에서 4번째에 있는 안전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 F4 키를 눌러 줍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PC가 안전 모드로 재시작하게 됩니다.

 

PC가 안전 모드로 진입한 다음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여 아래의 경로로 찾아들어갑니다.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통째로 폴더를 삭제합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자동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 옆에 있는 검색 상자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서비스 앱을 실행합니다.

 

 

서비스 앱이 실행되면 우측의 서비스 항목 중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Windows Update 속성 창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으로 Windows Update 서비스 '시작' 글씨를 눌러 줍니다.

 

 

이미 실행 중이었던 경우에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변경되었다면 '다시 시작' 글씨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모든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위의 두 가지 단계를 거쳐 보았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문제 해결 > 다른 문제 해결사 >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 보고 변화가 없다면 시스템 복원 또는 초기화 등을 시도할지 결정하여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