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에 아니오만 있는 경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에 아니오만 있는 경우

일시적인 오류 또는 시스템 파일의 손상 등에 의해 현재 로그인해 있는 계정이 윈도우 상위 권한인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질문에도 불구하고 예 버튼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실질적으로 의미 없는 질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직 아니요만 선택할 수 있는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상태이므로 무의미한 질문인 경우입니다.

 

 

 

시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이용해 마우스를 이용해 PC를 재시작하면 복구모드로의 진입이 가능합니다.

파란색 화면의 윈도우 복구 모드로 진입했다면 메뉴 중 문제 해결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그다음으로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잠시 동안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윈도우의 시작 모드를 지정해 주는 화면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 데, F4 키 또는 4 키를 눌러 안전 모드로의 부팅을 선택해 줍니다.

 

 

안전 모드로 윈도우 진입이 이루어진 다음 윈도우 로고 키와 R 키를 눌러 실행 명령 창을 연 다음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용자 계정 설정 창이 열리면 최상위 권한인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계정 또는 사용 중이었던 관리자 계정을 선택한 다음 속성 버튼을 누르고 그룹 등록 탭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를 선택해 주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설정된 관리자 권한 계정으로 재 로그인하면 됩니다. 이때, 계정을 삭제하거나 추가하는 행위는 윈도우 사용에 관한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아예 귀찮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작동하지 않게 하려면 아래의 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클릭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 제거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