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립보드 기록을 컴퓨터 재시작시에도 유지하는 방법

클립보드 기록을 컴퓨터 재시작시에도 유지하는 방법

클립보드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 키+v'이며, 클립보드를 활용하면 컴퓨터가 켜져 있는 동안 복사했던 모든 영역 선택된 이미지와 텍스트 등이 시간순으로 정렬되어 있어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 중 골라서 붙여 넣기가 가능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복사 및 붙여 넣기 키인 Ctrl+C, Ctrl+V를 이용하는 것보다 좀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클립보드에 기록된 복사했던 내용들은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모두 사라지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렇지만, 이중에서도 특히 자주 사용하게될 이미지나 문구 등의 경우에는 컴퓨터가 재시작하더라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데, 원하는 복사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고정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고정을 해제하지 않는 한 컴퓨터가 여러번 재시작하더라도 영구적으로 내용이 지워지지 않고 언제든지 가져다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클립보드의 특정 내용 고정하기 또한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로고 키+V 키를 눌러 클립보드를 연 다음 원하는 데이터의 우측 하단에 있는 핀을 눌러 고정하면 됩니다.

 

 

클립보드는 복사했던 이전의 많은 텍스트 또는 이미지 중에서 원하는 부분만 붙여 넣기할 수 있다는 유용함 이외에도 준비되어 있는 많은 움직이는 GIF 이미지, 이모지라 불리는 이모티콘, 특수문자, 특수기호 등을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기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기능을 가진 저평가되었거나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윈도우의 훌륭한 기능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