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클릭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 제거하기

원클릭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 제거하기

특정한 앱을 실행할 때마다 귀찮게 뜨는 "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User Account Control: UAC) 확인창이 정말 피곤한 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저 역시 피곤해져서 쓰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주인이 그 앱을 클릭한다면 이미 내가 이 앱을 쓴다는 의사표시를 한 건데 "정말 쓰시겠어요?"라고 또 물어보는 것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UAC 경고창을 화면 캡처하여 자료 이미지로 쓰기 위해 제 PC에 설치된 알집 아이콘을 관리자 고급 설정에서 권한으로 실행되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런데 UAC 설정이 기본값인 상태에서는 전체 화면으로 출력되는 경고창을 프린트 스크린 키로 캡처할 수 없었습니다.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낮추니 UAC 경고창이 전체 창이 아닌 단독 창으로 뜨고 캡처도 가능해졌습니다.

 

UAC의 기본값을 변경하지 않고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해 특정 앱만 UAC를 해제하는 방법이 웹에서는 공유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저는 윈도우 디펜더의 기능이 향상되고 오류 수정 및 복구 기능이 향상된 시점에서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고 실행시키는 앱에 굳이 작업능률을 해치는 이 기능을 기본값으로 사용해야 할지는 의문입니다. 더군다나 유사한 기능인 평판 기반 보호 기능이 실시간으로 윈도우 디펜더에서 작동하여 모든 앱들을 감시하는 상황에서는 더욱더 그렇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련 경고창에 관한 모든 문제는 UAC 설정을 최대한 낮춰서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기능이 켜져 있다는 가정하에서 입니다.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UAC라고 입력한 뒤 UAC를 실행합니다.

 

열기를 누르면 실행되는 UAC 창에서 슬라이드 바를 아래로 내려 변경 내용을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고 마지막 경고창에서 다시 한번 확인을 눌러 주면 변경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귀찮은 경고창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