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설정에 있는 두개의 프로필 이미지 바꾸는 방법

윈도우 설정에 있는 두개의 프로필 이미지 바꾸는 방법

윈도우 설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와 해당 데스크톱 프로필 이미지 두 가지가 보이게 됩니다. 이 중에서 해당 윈도우에 로그인해 있는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했던 방법보다는 다소 쉬운 방법입니다.

운영체제인 윈도우 버전은 윈도우11 프로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먼저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려면 윈도우 설정 >계정>사용자 정보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정보 페이지에서 우측의 항목중 사진 조정의 파일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새로운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할 이미지가 준비되어 있다면 해당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필 이미지가 변경되게 됩니다. 이미지 크기를 여러 가지로 시도해 보았는 데, 이미지는 가능하면 256×256 사이즈로 해주는 것이 무난한 것 같아 보입니다.

 

 

두 번째로 이 포스팅의 가장 위에 있는 이미지에 나오는 오른쪽 프로필 이미지인 PC 프로필 이미지는 따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현재 사용 중인 바탕화면의 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즉, 제 경우에는 단색 검은색으로 배경화면이 설정되어 있어 검은색 사각형으로 나타나게 되지만 배경화면을 이미지 사진으로 변경하게 되면 윈도우 설정의 PC 프로필 이미지도 실시간으로 동시에 해당 이미지로 변경되게 됩니다.

참고로 바탕화면 이미지 또는 색상은 바탕화면을 우클릭한 다음 개인 설정을 클릭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와 PC 프로필 이미지가 모두 변경된 상태의 이미지입니다.

 

 

위에서 나오는 방법은 로컬 PC 상에서 즉시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좌측의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는 또하나의 방법으로 윈도우 설정 >계정>사용자 정보>관련설정>계정(내 계정관리)를 클릭한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웹상의 MS 내계정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이미지 변경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이러한 방식의 프로필 이미지 변경은 로컬 PC에까지 적용되려면 24시간 내외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하고 있으나 몇일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몇일 이내로 윈도우 설정에 나오는 프로필 이미지까지 모두 확실히 변경되는 것은 맞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