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스토어에서 구입했던 프로그램 재설치하는 방법

MS 스토어에서 구입했던 프로그램 재설치하는 방법

모바일보다는 여전히 PC가 특유의 윈도우 운영체제로 인해 손댈 것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PC에서 MS 스토어로부터 구입 또는 다운로드후 설치한 다음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제거 되어 현재는 본인의 PC에서 찾을 수 없는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몇 년 전에 약 5천 원 정도에 애니모티카라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몇 해 동안 동영상 편집을 하지 않고 지내다 보니 PC에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현재 PC에서 사라진 MS 스토어에서 구입했던 애니모티카라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다시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방법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볼까 합니다.

 

1. 먼저 MS 스토어로 로그인합니다.

MS 스토어 앱의 로그인 및 실행은 작업 표시줄의 서류가방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진행하면 됩니다.

 

 

 

2. 로그인한 다음 왼쪽 하단의 라이브러리를 눌러 줍니다.

 

 

3. 목록 중 이전에 구입했으나 현재 제거되어 있는 재설치하려는 앱을 찾습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설치된 윈도우 앱을 비롯해 과거에 구입한 앱의 목록도 보이게 되는 데, 저의 경우에는 animotica라고 입력하여 앱을 찾아보았습니다. 

앱을 찾았다면 재설치하면 되며, 이전에 구입한 내역이 보존되어 있으므로 다시 결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 구입했던 내역인 해당 앱의 라이선스를 자동으로 가져와서 다운로드하게 되므로 한번 구입한 후 삭제했다 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아무런 제한 없는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