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사용중 오픈GL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포토샵 사용중 오픈GL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포토샵 사용 중 R 키를 누른 다음 손 모양이 나타나면 왼쪽 마우스 버튼을 길게 클릭해 캔버스를 회전하는 것에 대하여는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때 Open GL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아예 손 모양이 나타나지 않거나 나타나더라도 캔버스 회전을 시키려고 할 경우 'OpenGL 활성화 문서 창에서만 작동하므로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창이 뜨면서 작업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살펴 보아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포토샵의 성능 옵션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고급 설정에서 OpenGL 사용 두 가지 모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토샵에서 그래픽 카드를 인식하지 못했거나, 포토샵의 설정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옵션에 체크가 해제된 경우 OpenGL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열고 상단 메뉴에서 편집 > 환경설정 > 성능을 클릭합니다. 성능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 항목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에 체크하고, 그 아래의 고급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OpenGL 사용 옵션에도 체크해 줍니다. 모두 확인을 눌러 적용시킨 다음 포토샵을 종료하고 재시작합니다.

 

 

위의 옵션 설정에 문제가 없거나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다면 아래의 2번 항목을 살펴봅니다.

 

 

2. 엔비디아 칩을 사용한 그래픽 프로세서일 경우 엔비디아 제어판을 열고 실제 사용중인 그래픽 프로세서를 직접 지정해 줍니다.

엔비디아 제어판은 엔비디아 칩셋을 사용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만 적용되게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보통은 엔비디아 제어판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엔비디아 제어판 화면에서 3D 설정 > Surround, PhysX 구성을 클릭하고 우측 항목에서 PhysX 설정 항목이 자동 선택(권장)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 부분을 클릭해 수동으로 직접 현재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 모델명으로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후 PC를 재시작하고 포토샵을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만일  엔비디아 제어판을 여는 데 문제가 있거나 위의 두가지 방법 모두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아래의 제조사 링크에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최신 버전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해 설치해 본 다음 포토샵을 재실행해 문제가 해결되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nvidia.com/ko-kr/geforce/driver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