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플레이 게임즈 설치 요구사항

구글 플레이 게임즈 설치 요구사항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가상의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안드로이드 앱을 플레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앱 플레이어라고 하며 블루스택을 비롯해 많은 앱 플레이어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직접 이러한 기능을 갖춘 앱을 만들었는 데, 이것의 이름이 구글 플레이 게임즈입니다. 아직은 베타 상태이므로 모든 안드로이드 게임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를 실행하기 위한 PC 사양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다운로드 페이지

 

 

 

 

1. 최소 요구 사항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최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보는 것 처럼 최소 요구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높은 수준의 커트라인을 요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도 기존 HDD가 아닌 메모리 디스크에 속하는 SSD를 사용해야 하며, CPU의 코어는 4개 이상, GPU 요구치도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렇지만 기존의 다른 앱 플레이어에서도 원할한 구동을 위해서는 특성상 상당히 높은 사양을 요구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러한 이유도 이해가 가기는 합니다.

 

- OS: Windows 10 (v2004)
- 저장용량: 가용 저장공간 10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630 GPU 또는 동등품(권장:게임용 GPU(예: Nvidia GeForce MX450))
- 프로세서: CPU 물리 코어 4개(권장:논리 코어 8개)
- 메모리: 8GB RAM
- Windows 관리자 계정
- 하드웨어 가상화를 사용 설정해야 함

 

나머지 요구조건들은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이 동일하지만 그래픽 카드와 CPU에서 권장 사양을 별도로 명시한 것으로 보아 이 프로그램은 메모리보다 CPU와 GPU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제공 지역 등의 제한

구글 플레이 게임즈가 아직은 베타 상태이므로 이용가능한 앱의 개수가 한정적이며, 지역 역시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를 실행해 볼 수 있는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후반기부터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한다고 하였으니 점차 플레이 가능 지역이 늘어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면서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고,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오스트레일리아
- 홍콩
- 대한민국
- 타이완
- 태국

 

 

3. 권장되는 GPU 시리즈

구글 게임즈 베타 운용에 권장되는 그래픽카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사양이 아닌 권장사양 목록의 GPU들입니다.

 

- NVIDIA GeForce GTX 600, 700, 800, 900 또는 10 시리즈
- NVIDIA Volta 시리즈
- NVIDIA GeForce 16, 20 또는 30 시리즈
- Intel Iris Xe Graphics
- AMD Radeon HD 7790, 7850, 7870, 7950, 7970 또는 7990
- AMD Radeon HD 8970 또는 8990
- AMD Radeon R9 200 시리즈
- AMD Radeon R7/R9 300 시리즈
- AMD Radeon RX 400 시리즈
- AMD Radeon RX 570, 580 또는 890
- AMD Radeon RX Vega 시리즈
- AMD Radeon VII 시리즈
- AMD Radeon RX 5000 또는 6000 시리즈

 

만일, 통합 GPU와 개별 GPU가 둘다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이라면 고성능에 적합한 개별 GPU를 사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개별 그래픽 프로세서를 할당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MD (ATI) 개별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되는 경우: 

1. 바탕 화면을 오른쪽 클릭후 'Radeon (Catalyst) Control Center' 메뉴 선택
2. '전원 -> 전환 가능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 설정' 메뉴로 이동
3.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를 직접 추가하여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된 그래픽 프로세서를 '고성능'으로 변경
4. '적용'을 클릭


- NVIDIA 개별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되는 경우:

1. 바탕 화면을 오른쪽 클릭후 'NVIDIA Control Center' 메뉴를 선택
2. '3D 설정 관리 -> 프로그램 설정' 매뉴로 이동
3.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를 직접 추가하여 '고성능 NVIDIA GPU'를 기본 어댑터로 선택
4. '적용' 클릭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정식 버전이 하루빨리 출시되길 기다려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