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드센스에서 내 블로그의 광고 게재비율을 확인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 내 블로그의 광고 게재비율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사고 이후 공식적으로는 모두 복구 완료되었다는 공지가 발표되었지만, 우리 블로거들이 체감하는 대미지는 아직도 지속 중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현상은 광고 미송출, 게재율 하락, CPC 하락, 서버 과부하로 인한 크롤 오류, 방문자 급감 등등 여러 가지 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도 아직 9월 이상 조짐 이후의 전반적인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 중인 문제점들로 인해 광고 게재율을 서로 비교해 가며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아마도 9월 이전의 평화로웠던 티스토리 생태계가 빨리 복구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쉽게 애드센스에서 광고 게재율 추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의 블로그 계정이 속한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좌측의 메뉴에서 보고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보고서를 누르면 일, 주, 월 등의 확인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하는 항목이 보이고 바로 아래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4. 게재 비율 항목에 체크 표시한 다음 적용을 누릅니다.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면 통계치를 볼 수 있는 항목들이 주르륵 나오는 데, 고급 검색 부분에 게재 비율 항목이 보입니다. 

 

 

 

 

5.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보고서 이름을 지어주고 저장합니다.

 항상 보고서를 누를 때 게재율을 보고 싶다면 방금 구성한 설정을 위쪽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보고서 이름을 지어주고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저장해 두면 저장해 둔 보고서 형식이 별도로 좌측에 항상 보관되게 됩니다.

 

 

 

6.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 중인 경우에는 보고서 > 사이트 항목에서 게재비율 항목만 추가해 저장합니다.

블로그가 여러개인 경우에는 보고서에서 사이트 항목을 클릭하면 각각의 블로그들의 수익, 클릭률 등의 주요 수치들이 나오는 항목이 있을 겁니다. 거기에 게재비율만 추가해주고 별도의 항목으로 저장해두면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화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의 평화롭던 시절로 하루빨리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