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오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오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현상, 즉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 자동 광고 설정이 되어 있다면 보통은 방치하면 다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러한 기다림은 스트레스가 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가 안나오는 유형은 그냥 공백으로 안 나오는 경우, 애드센스 로고만 뜨는 경우, 아예 공백도 로고도 없이 광고가 전혀 안 나오는 경우의 세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공백으로 비어있는 경우는 대체로 위의 이미지 모습처럼 페이지가 송출되게 되며, 로고만 나오는 경우는 아래 이미지처럼 페이지가 로딩됩니다.

 

 

 

알려지고 공인된 확실한 원인은 아직까지는 없는 듯하며 이러한 오류는 비정기적이며 블로그 형태나 크기 유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만, 승인이 되었더라도 글을 포스팅한 얼마 안 된 시점에서는 크롤링해가고 색인해가는 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이때의 짧은 시간 동안 광고가 송출되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는 엄밀히 말하면 미송출이라기보다는 대기시간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보았는데, 일부 오류 페이지에서 이미지 크기를 작게 줄이고 용량을 낮춘 경우에 일부 광고가 다시 송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이미 포스팅된 페이지의 건수가 많은 경우에는 적절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광고 미송출의 페이지가 몇 건에 그칠 정도로 오류가 경미한 경우에는 주요 옵션을 손대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 방법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블로그 단위로 송출 또는 미송출이 이루어 지므로 아래의 방법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미지 크기를 줄였을때 순간적이든 일시적이든 즉시 광고가 송출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면 갈수록 페이지의 경량화, 첨부 이미지의 경량화가 수익화 블로그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미지 크기를 줄이는 것이 해결책이 되지는 못하더라도 시사하는 의미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추천드리는 방식은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연동 항목의 광고 옵션, 스킨 편집에 광고 옵션이 존재하는 경우의 광고 옵션,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의 광고 옵션을 잘 조합해서 테스트해보고 이상이 없는 데도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코드 중 하나를 복사하여 HTML 편집 창을 열고 <HEAD> 태그 내부에 삽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태그 둘중 하나를 삽입한 다음 저장하고 나서 1~2분 후쯤 임의의 페이지를 열고 테스트해보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1번 태그로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애드센스 연동 항목 광고 관리 옵션에서는 본문 중간 옵션만 활성화하고 모든 광고 옵션은 껐으며,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의 모든 광고 옵션을 사용함으로 설정하고 테스트하였습니다.

 

 

- 1번 태그

<!--광고 미송출 방지 태그 -->
<script> Array.prototype.slice.call(document.querySelectorAll('a')) 
.filter(function(el) { return el.href.match(/\/[0-9]+\?category/gi); }) 
.forEach(function(el) { el.href = el.href.replace(/\?category.*/, ''); }); </script>
<!--광고 미송출 방지 태그 -->

 

 

- 2번 태그

<!--광고 미송출 방지 태그 -->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광고 미송출 방지 태그 -->

 

광고 미송출을 경험해 본 사람으로서 그 고통을 잘 알기에 이 글을 읽은 모든 분들의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광고 미송출의 경우에 대체적으로 일정한 패턴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메인을 입힌 2차 도메인 티스토리, 티스토리 계정의 대형 메인 블로그, 워프 등의 타사 블로그 등은 광고 송출에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체적인 경향으로 보입니다.

2. 광고 미송출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지속적인 패턴이 아니라 어떤날은 변화를 주면 나오다가 다음날은 다시 안나오는 등의 현상을 보입니다.

 

내용 추가 1)

위의 코드 붙여 넣기는 PC 화면에서는 확실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효과를 보장하기 어려운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광고가 안 나오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나오는 페이지도 있고, 여전히 안 나오는 페이지도 있고 약간 혼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여러 가지 시도 후에 확실한 효과를 본 방법이 있으면 내용을 또다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추가 2)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의 후유증이 채 가시지 않은 듯한 느낌도 있고 해서 이 문제에 관하여 대충 마무리하려고 하였습니다.

이 문제에 대하여 제가 최종적으로 정리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여러 가지 방법 중 다소 효과가 있는 듯한 방법으로도 복구가 불가능한 블로그의 경우에는 PC와 모바일 페이지 모두에서 비교적 가장 상태가 양호한 블로그의 스킨을 현재 시점으로 저장하여 다운로드한 다음 광고 미송출 중인 블로그들에게 모두 동일하게 적용시켰습니다.

당연히 블로그의 세부적인 모든 옵션 설정도 동일하게 적용하고 오직 블로그 제목이나 소개 정도만 변경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현재 정장 작동 중인 승인된 티스토리 블로그가 필요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쨌든, 현재로서는 구글 자동 광고의 힘을 믿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