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 프로의 강력하고 쉬운 테두리, 액자 기능

포토스케이프 프로의 강력하고 쉬운 테두리, 액자 기능

직업적으로 이미지를 만져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포토샵보다 종합 점수를 더 주고 싶은 툴인 포토스케이프에서 불러온 사진에 테두리 또는 액자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테두리를 입힐 사진을 불러 옵니다. 상단 메뉴는 사진 편집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삽입 > 액자를 선택합니다.

텍스트, 빛, 도형, 문자, 이미지, 화살표 등 이미지에 삽입될 수 있는 모든 개체가 모여있는 메뉴가 삽입입니다.

 

 

 

 

3. 액자 기능에서는 액자, 모양, 테두리 3가지의 범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형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액자

이미지의 외곽 테두리에 아기자기한 디자인된 형태를 데코레이션 형식으로 넣는 기능입니다.

슬라이드 바를 내려보면 상당히 많은 종류의 테두리 형식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준비된 액자 테두리 중 임의로 하나를 사용해 본 이미지입니다.

 

 

 

- 모양

모양의 경우에는 이미지 자체의 외곽을 일정한 형태로 깎아내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액자와 다른 점은 이미지에서 잘라내기 하나만을 사용해 미적 테두리 효과를 나타낸다는 점입니다. 

잘라내기 형태를 선택한 다음 배경의 경우에는 단순한 흑백뿐만 아니라 투명화, 데코레이션 기능 등의 배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많은 샘플들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그 중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테두리

블로그 등에서 설명을 위해 테두리를 삽입하고자 할 경우에 적합한 간단한 순수한 의미의 테두리를 이미지에 입히고자 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세부적으로 테두리의 두께, 모양, 색상, 디자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