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이미지 일부부만의 색상 교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이미지 일부부만의 색상 교체

이미지의 특정 부분만 다른 색상으로 교체하고 싶은 경우에는 포토스케이프의 우측 메뉴 중 조정 > 색상 교체를 사용하면 매우 쉽고 빠르게 일부분만 다른 색상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네이버 메인 화면의 검색창 이미지에서 네이버 로고만 빨간색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작업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한 샘플 원본은 png 포맷으로 밑에 따로 올렸으니 다운로드해 연습해 보셔도 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색상 교체1.png
0.02MB

 

 

먼저 포토스케이프에서 색상 교체 작업에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이미지에서 영문으로 된 NAVER라는 초록색 글씨만 빨간색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상단 메뉴가 사진 편집으로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 메뉴의 조정 > 색상 교체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커서가 커다란 십자형 모습으로 변경되는 데, 그 이유는 변경할 색상을 선택하라는 의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마우스 커서를 초록색 부분에 가져가면 그 의미는 이미지 내부에 있는 모든 초록색을 다른 색상으로 변경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초록색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오른쪽에 있던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던 색상 교체 메뉴 창의 일부가 변경할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경됩니다. 색조 부분의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 교체할 색상을 선택하면 되는 데, 채도 또는 밝기 등도 적당하게 조절해 줍니다. 

빨간색으로 변경하고자 하므로 색조의 슬라이드바를 가장 왼쪽으로 밀었습니다.

 

 

 

여기까지 작업하게 되면 빨간색으로 변경은 되지만 이미지 내부의 모든 초록색이 빨강색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제 원하는 부분만 변경시키기 위해 마스크를 클릭해 줍니다.

NAVER라는 글씨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변경된 색상을 다시 빼주기 위해 마이너스 브러시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브러시 크기를 조절해가면 글씨 이외의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글씨 이외의 부분에서 변경됐던 색상이 모두 다시 빠지게 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부분만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시키는 작업이 간단히 끝났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과정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