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중인 블로그 및 구독자 관리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중인 블로그 및 구독자 관리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독자 시스템은 네이버 블로그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가끔은 구독자 관리를 해 보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독립적인 구독자 관리 메뉴가 존재하지 않아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도 분명히 구독 또는 구독자 관리와 유사한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 구독자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왼쪽 상단의 피드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구독 중은 내가 구독 중인 블로그들을 말하며, 구독자는 내 블로그를 구독 중인 블로거들을 말합니다.

둘 중 관리할 메뉴를 클릭한 다음 관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 구독 중인 블로그들의 관리

내가 구독하는 블로그들을 관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구독 중을 클릭하면 됩니다. 관리 방법은 매우 쉬운 데, 다음 페이지에서 이름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블로그들의 가장 우측에 있는 구독 중이라는 글씨를 한번 누르면 구독 해제, 다시 한번 누르면 구독으로 설정이 변경됩니다.

즉, 구독 중이라고 표시되면 현재 구독 중인 상태이고 구독하기로 표시되면 현재 구독 중이 아닌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로 저장 버튼은 없으며 클릭 즉시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구독자 관리의 경우

구독자들의 경우에는 내가 구독하는 것이 아닌 나를 구독하는 분들의 목록이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나를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지만 차단해야 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라면 관리 페이지의 다른 메뉴에서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리 페이지의 댓글 방명록 항목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면 스팸 필터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이 스팸 필터 항목에서 상대방의 IP, 사이트 또는 블로그 제목, 닉네임 등 중 하나를 알고 있다면 해당 데이터를 입력하여 내 블로그에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