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 게임즈 언리얼 엔진 게임 런처 오류 수정 방법

에픽 게임즈 언리얼 엔진 게임 런처 오류 수정 방법

Epic games의 Unreal 엔진 오류는 그래픽에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다양한 오류들을 말합니다. 오류 메시지 형태로는 unreal crashed ue4-client, unreal crashed ue4-EpicGamesLauncher 등과 같이 표시되게 됩니다. 현재는 엔진 업데이트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다면 ue5-EpicGamesLauncher과 같은 방식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언리얼 오류에 대해 게임사가 밝히는 일반적인 오류 수정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반적인 오류 해결 방법에 속하는 방법이므로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서는 아래의 방법들로도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런처 업데이트 확인

에픽 게임즈 런처가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런처를 제거한 다음 www.epicgames.com 으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에픽게임즈 받기를 클릭하여 최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런처를 실행해 언리얼 엔진이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하고 엔진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줍니다.

 

 

 

2. 서버 상태 체크

사용자의 시스템에 문제가 없더라도 간혹 에픽 게임즈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마치 런처 오류가 발생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 모든 서버의 상태 확인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픽 게임즈 서버 상태 확인

 

 

3. 에픽 게임즈 런처의 최저 사양 확인

에픽 게임즈 런처가 요구하는 최저 사양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지 시스템을 확인해야 합니다.

최저 사양의 요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체제: Windows 7 이상, macOS 10.11 이상(베타 버전이 아닐 것)
- 프로세서: Intel Core 2 Duo / AMD Athlon 2x2 이상의 CPU
- 메모리: 2GB 이상의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을 것
- 비디오 카드: DirectX 9.0c와 호환 가능은 GPU로 NVIDIA Geforce 7800 (512mb)/AMD Radeon HD 4600 (512MB)/Intel HD 4000 이상일 것
- 하드 드라이브: 1.5GB 이상의 여유 공간이 존재할 것

 

 

4. 전체 화면 최적화 옵션 비활성화

초당 프레임(FPS)이 낮게 표시되는 경우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을 중단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릅니다.

- 에픽게임즈 런처를 완전히 종료합니다.
- 런처가 설치된 디렉터리(Epic Games\Launcher\Engine\Binaries\Win64\EpicGamesLauncher.exe)로 이동하여 EpicGamesLauncher.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경우에 따라 C:\Program Files (x86)\Epic Games\Launcher\Portal\Binaries\Win32\EpicGamesLauncher.exe 경로에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 호환성 탭으로 이동합니다.
- 전체 화면 최적화 비활성화 확인란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합니다. 즉,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로 옵션이 표시될 경우에 체크 표시를 해 줍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확인란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해 줍니다.
- 하단의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런처의 캐시 삭제

대부분의 경우 웹 캐시를 삭제하면 런처 사용에 방해가 되는 디스플레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웹 캐시를 지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Windows>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에픽게임즈 런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종료를 클릭하여 런처를 종료합니다.
Windows 키 + R을 누르고 "%localappdata%"를 입력한 후 Enter를 눌러 파일 탐색기 창을 엽니다.
Epic Games Launcher 폴더를 엽니다.
Saved 폴더를 엽니다.
Webcache 폴더를 클릭한 다음 삭제합니다.
(선택 사항) webcache_4147로 명명된 폴더가 있는 경우, 이 폴더도 삭제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에픽게임즈 런처를 다시 시작합니다.

 

 

<Mac>

에픽게임즈 런처를 완전히 종료합니다.
Finder를 엽니다.
이동 및 폴더로 이동...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Library/Caches/com.epicgames.EpicGamesLauncher"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webcache 폴더를 휴지통으로 드래그합니다.
Control을 누르고 휴지통을 클릭합니다.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런처를 다시 실행합니다.

 

 

6.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에 설치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제조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