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지우개, 배경이 아닌 피사체 또는 텍스트 등을 자동으로 지우기

AI 지우개, 배경이 아닌 피사체 또는 텍스트 등을 자동으로 지우기

포토샵의 배경을 제거하고 피사체만 따내는 일명 누끼 따기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배경은 놔두고 피사체나 텍스트, 사람, 물체 등을 지우고 자동으로 배경을 채워주는 개념입니다. 

 

주로 사이트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부분 작은 이미지의 경우에는 무료로 변환이 가능하지만, 고화질 이미지 같은 경우는 유료로 변환해야 하는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라든지 프레젠테이션용 이미지 등과 같이 HD급 이상의 이미지가 아닌 일반 이미지라면 얼마든지 변환할 수 있으므로 활용가치가 꽤나 높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나게 손쉬운 사용법과 가성비 좋은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I 지우개를 서비스하고 있는 곳은 현재 아래와 같은 곳 들이 있으며 모두 외국의 사이트들입니다.

 

- jpgRM

속도가 빠르고 사용자 편의성이 좋으며 풀질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점수를 주자면 5점 만점에 4.5

 

- Cleanup.pictures

속도가 빠르고 품질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점수를 주자면 5점 만점에 4.4

 

- Bg eraser

속도는 상대적으로 조금 느리지만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점수를 주자면 5점 만점에 4.5

 

세곳 모두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하는 방식으로 변환하게 됩니다.

사용 방법은 공통적으로 지우개로 제거할 부분을 문질러주고 시작 버튼을 눌러준 다음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자신의 PC로 다운로드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반응형

 

사용 방법이 거의 동일하므로 jpgRM 사이트 하나만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부분적으로 제거가 필요한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 Select Images라고 적혀있는 사각형 안으로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파일을 드래그해 줍니다.

 

 

 

4. 브러시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고 지울 부분을 문지릅니다.

 

 

 

4. 빠진 부분없이 모두 칠했으면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몇 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5. 결과물이 마음에 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Back 버튼을 눌러 다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대략 세군데 사이트 모두 위와 유사한 작업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사용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무거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과 해박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던 시대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AI가 대체해주는 시대로 바뀌고 있음이 실감 납니다.

 

참고로 아래에 위와 테스트한 이미지 파일을 올려두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는 상업적 용도까지 사용 가능한 저작권 없는 이미지 파일이므로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beach-sea-coasm.jpg
0.11MB

 

 

다음 포스팅에서는 AI 지우개로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대표적 AI 그래픽 툴인 Luminar4의 AI 지우개 툴을 이용해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Luminar4의 AI 지우개를 이용해 이미지의 특정 오브젝트 지우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