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처 및 스케치 앱의 스크린 캡처 이미지에 글자 입력하는 방법

캡처 및 스케치 앱의 스크린 캡처 이미지에 글자 입력하는 방법

캡처 및 스케치는 윈도우의 스크린 캡처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의 캡처 프로그램은 성능이 많이 발달해서 자체에서 웬만한 이미지 편집은 대부분 지원합니다. 일례로 픽픽만 하더라도 캡처 후에 이미지 크기 변경, 테두리 넣기, 텍스트 입력 등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윈도우 캡처 및 스케치는 요즘의 캡처 프로그램답지 못하게 추가 기능이 정말 형편없습니다. 기껏해야 마우스로 그림 그려 넣거나 형광펜 기능 또는 자르기 정도의 극히 기초적인 기능만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캡처 및 스케치를 이용한 캡처 이미지에 키보드에 의한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 및 스케치로 캡처한 이미지에 텍스트를 입력하려면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캡처 및 스케치로 캡처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3점을 누르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의 목록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저는 윈도우 기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캡처 이미지가 그림판에서 열리면 상단 메뉴 중 A라고 써진 텍스트 입력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텍스트 문구를 타이핑한 다음 크기나 색상, 폰트 등을 지정해 줍니다. 작업이 끝나면 파일 메뉴를 누르고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윈도우 기본 캡처 프로그램인 캡처 및 스케치의 추가적인 기능이 너무 미약해 대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픽픽을 사용하는 데, 단축키를 지정해 픽픽을 사용하게 된 이후로는 캡처 및 스케치 앱을 사용해 본 일이 거의 없습니다.

 

픽픽에 관하여는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픽픽' 리뷰

캡처 프로그램 픽픽의 핫한 기능 워터마크 및 테두리

픽픽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한 능률적인 캡처 작업 공유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픽픽에서 열기'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넣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