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판에서 배경 없애기

그림판에서 배경 없애기

그림판에서 배경을 없애고 투명한 상태로 만들려면 다음의 중요한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1. 2D 그림판이 아닌 3D 그림판에서 가능하다.
2. PNG 파일로 저장해야 한다.

 

3D 그림판은 윈도우 기본 앱이지만 삭제 등의 이유로 PC에 없는 경우에는 MS 스토어에서 검색한 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흰색 배경의 티스토리 로고를 투명 배경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1. 3D 그림판에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상단의 자동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자동 선택 테두리를 남겨둘 오브젝트 주위로 한정해 축소시킵니다.

 

 

4. 투명하게 따내지 않을 영역을 마우스로 긁어준 다음 배경 자동 채우기는 체크 해제합니다.

만일 내부 구멍들을 투명하게 하고 싶다면 긁지 않고 그대로 완료를 눌러 주면 됩니다.

 

 

 

 

5. 완료를 누릅니다.

 

 

 

 

6. 상단 메뉴의 캔버스를 누른 다음 우측의 캔버스 표시 옵션을 끕니다.

 

 

 

7.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이미지 > PNG를 선택한 다음 투명도에 체크해 주고 저장합니다.

 

 

 

8. 다른 이름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다시 불러온 다음 캔버스 메뉴에서 캔버스와 함께 이미지 크기 조정의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만들어진 투명 배경 PNG 파일의 외곽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외곽선을 드래그하여 적당한 크기로 축소합니다. 외곽 크기 조정이 끝나면 저장해 줍니다.

 

 

 

 

위의 과정으로 배경을 투명화해 준 티스토리 로고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파일 > 삽입을 클릭하고 이 파일을 선택해 주면 투명 배경 로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