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판으로 투명 도장 이미지 파일 만들기

그림판으로 투명 도장 이미지 파일 만들기

그림판으로 투명 도장 이미지를 만들려면 기억할 것이 있는데, 2D 그림판의 경우  투명 배경의 PNG 파일 자체를 지원하지 못하므로 투명 배경 관련 이미지를 제작하려면 3D 그림판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그림판 3D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제 당신의 PC에 그림판 3D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도장에 적당한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우클릭한 다음 설치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폰트는 HJ한전서B 또는 공공누리의 안심 공유 글꼴입니다. 

 

안심글꼴 서비스를 이용한 도장 이미지 응용 편

 

 

2. 그림판 3D를 열고 상단 메뉴 중 텍스트를 선택하고 우측 창에서 도장용 글꼴을 선택합니다.

 

 

 

 

3. 도장에 각인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사각형 도장을 만들 경우에 김개똥인을 입력할 경우 '김개입력 후 엔터키후 똥인' 이런 식으로 입력합니다.

폰트의 색상은 도장과 같은 빨간색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4. 적당한 굵기로 실제 도장처럼 테두리를 만들어 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2D 세이프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서 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해 텍스트 박스 주위로 그려 줍니다.

빨강색상에 적당한 굵기로 위치를 잡아 줍니다.

 

 

 

 

5. 도장 이미지에 근접하게 자르기 해 줍니다.

상단 아이콘 주메뉴바 아래로 조그만 보조바에 자르기 메뉴가 보입니다.

자르기 메뉴를 클릭하면 백그라운드 4곳에 크기 변경 가능점이 표시됩니다. 드래그하여 도장 이미지에 근접하게 만들어 준 다음 자르기를 완료해 줍니다.

 

 

 

 

6. 상단의 캔버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투명한 캔버스 옵션을 켜줍니다.

아래쪽의 옵션들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가로 세로 비율 고정, 캔버스와 함께 이미지 크기 조정을 모두 체크 해제해 줍니다.

이 과정은 만들어진 도장 이미지에서 배경을 투명화시키기 위한 작업입니다.

 

 

 

 

7. 투명 PNG로 저장합니다.

그래픽 작업은 모두 마쳤으며 마지막으로 저장은 반드시 투명한 배경을 지원하는 파일 포맷인 PNG 형식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메뉴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이미지 > 2D - PNG(*.PNG)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위에서의 예제 작업을 통해 나온 투명한 배경을 가진 김개똥인이라는 사각형 도장 이미지입니다.

텍스트 입력, 도형 삽입 단계를 조금만 변형하면 여러 가지 형태의 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