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금 화면/배경 화면 이미지 일괄 저장 및 다수 파일명 일괄 변경

잠금 화면/배경 화면 이미지 일괄 저장 및 다수 파일명 일괄 변경

윈도우 잠금화면 또는 배경화면 이미지는 주기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서버로부터 자동 다운로드 및 교체됩니다. 따라서, 이 작업이 진행되는 폴더의 위치에서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파일을 백업하면 이 이미지 파일들을 모아둘 수 있습니다.

파일이 푸시되는 폴더의 위치는 아래와 같으며, 주소를 드래그 복사하여 파일 탐색기의 주소 표시줄에 붙여 넣기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우클릭 후 해당 폴더를 즐겨찾기에 고정해 두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경로를 열면 아래와 같이 확장자가 없는 암호 같은 파일명을 가진 파일들이 나옵니다.

이 파일들 중 크기가 큰 것들이 주로 잠금 화면 또는 배경 화면 이미지에 해당합니다.

 

 

 

모두 드래그 복사하여 임의의 폴더를 만들고 그곳에 붙여 넣기 하여 복사해 옵니다.

그다음 복사해 온 파일들을 모아둔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터미널에서 열기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 줍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터미널에서 열기가 없는 경우 MS 스토어에서 윈도우 터미널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면 해당 경로에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 수 있는 데, 이후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드래그 복사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에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키를 눌러 줍니다.

명령의 의미는 모든 파일의 이름을 앞 4글자까지만 그대로 두고 뒤에 .png를 붙이라는 명령어입니다.

 

ren *.* ????.png

 

 

이제 폴더에서 확인해 보면 암호처럼 확장자도 없던 파일들이 모두 png 이미지 파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보관해 둘 만한 이미지 파일들만 골라내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