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Shift+S 이미지 캡처 알림 팝업이 안 뜨는 경우의 조치

Win+Shift+S 이미지 캡처 알림 팝업이 안 뜨는 경우의 조치

Win+Shift+S 키는 정적 이미지 캡처의 단축키로 보통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 외에 단순한 전체 화면 캡처와 같은 고정 이미지 캡처의 경우에는 PrtScr(화면인쇄)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아래에서는 Win+Shift+S 단축키 사용 시 잠시 출력되는 팝업 알림 화면이 뜨지 않거나 너무 빨리 사라지는 경우의 설정과 클립보드에 저장되는 모든 이미지를 살펴보고 특정 클립보드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캡처 알림이 뜨지 않는 경우

보통은 윈도우 기본 알림 지속 시간인 5초가 적용되어 화면 캡처를 시행한 경우 약 5초 동안 팝업 알림이 나타났다 사라지게 됩니다. 이 알림 자체가 뜨지 않는 경우에는 알림 설정이 해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 설정 > 시스템 > 알림으로 진입한 다음 아래쪽의 알림 설정 앱 목록 중 캡처 도구에 알림 설정이 꺼져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캡처 팝업 알림 창의 지속 시간

윈도우 내의 모든 팝업 알림은 기본 5초가 설정되어 있으며 윈도 캡처 도구 또한 이 적용을 받아 약 5초간 머무른 다음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 알림 지속 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지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알림 시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시각 효과 > 이 시간 후 알림 해제 우측의 시간 설정 메뉴를 클릭하고 리스트 중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5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 캡처 시의 알림 팝업을 오래 열려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3. 클립보드에서 지나간 이미지 편집하기

Win+Shift+S 단축키를 이용해 캡처한 이미지들은 이전 것이라 하더라도 여전히 윈도우 클립보드에 남아 있으며 언제라도 그림판 같은 이미지 편집도구에서 불러와 편집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림판과 같은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툴을 열고 다음으로 클립보드의 실행 단축키인 Win+V 키를 누른 다음 스크롤 바를 내려 자신이 원하는 클리보드 내의 이미지를 한번 클릭해 주면 자동으로 현재 열려 있는 이미지 편집툴로 붙여 넣기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