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트탭 키가 작동되지 않는 전체 화면 모드 게임을 접는 방법

알트탭 키가 작동되지 않는 전체 화면 모드 게임을 접는 방법

전체 화면 모드의 게임에서 보통은 Alt+Tab 키를 누르면 작업 표시줄에 접히고 웹 브라우저 같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한 게임 등의 경우에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 실제로 열려 있는 다른 프로그램의 창이 없다면 Alt+Tab 키를 사용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이미지는 미리 실행시켜 둔 다른 응용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에서 전체 화면으로 실행 중인 콜오브카오스 어셈블 게임 실행 중 Alt+Tab 키를 누른 화면입니다.

 

 

 

 

Alt+Tab을 눌렀을때 현재 실행 중인 창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 결국은 접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물론 게임 실행 전에 미리 사용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둔다면 이 경우에는 Alt+Tab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전체 화면 모드에서 알트탭으로 탈출이 불가능한 게임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윈도우 키입니다. 키보드 좌측 아래에 있는 윈도우 깃발 모양의 키보드를 누르면 알트탭으로 접히지 않는 전체 화면 모드의 게임을 접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면 일시적으로 윈도우 시작 메뉴가 작동하면서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프로그램들과 시작 메뉴에 등록된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알고 있는 분들은 이미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