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시작 메뉴를 중앙이 아닌 왼쪽 팝업으로 되돌리는 방법

윈도우 11 시작 메뉴를 중앙이 아닌 왼쪽 팝업으로 되돌리는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해 윈도우 11에서 시작 메뉴가 중앙 정렬로 되돌아간 경우에 이를 다시 좌측 화면에 팝업 및 출력되도록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만일, 이전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린 ExplorerPatcher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윈도우 11을 설치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윈도우 10 형식의 시작 버튼으로 클릭 시 항상 좌측에서 팝업 되어 왔을 것입니다.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10 형식의 작업 표시줄 만들기 - ExplorerPatcher

 

 

그런데 윈도우 11 가장 최근의 자동 업데이트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 팝업 메뉴가 다시 중앙으로 정렬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싫어하는 분들은 시작버튼을 클릭했을 때 중앙에서 메뉴가 팝업 되면 매우 신경 쓰일 것으로 압니다.

 

 

 

ExplorerPatcher의 경우에는 항상 빠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에서 뭔가 외관상의 변화가 감지된다면 동일하게 ExplorerPatcher를 업데이트해 주면 대부분 외관상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면 ExplorerPatcher 프로그램의 설정메뉴로 진입하게 됩니다.

 

 

 

 

극히 일부의 문제는 여기서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업데이트만으로 해결됩니다.

Updates 메뉴 섹션에 있는 하부 메뉴 중 Update program and restart File Explorer을 한번 클릭해 줍니다.

 

 

 

이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나면 작업 표시줄이 한번 깜빡하고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시작 버튼 팝업 메뉴 정렬문제가 해결되게 됩니다.

다시 한번 시작 버튼을 클릭해 보면 원래 사용하던 대로 좌측으로 정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plorerPatcher의 최신 버전은 22621.2861.62.2이며 한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윈도우 11 사용 시 시작 버튼 메뉴의 좌측 정렬을 선호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포스팅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