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플러그인 구글 게시자 툴바 소개

크롬 플러그인 구글 게시자 툴바 소개

사이트에서 바로 애드센스, Ad Exchange 및 DoubleClick for Publishers 광고에 대한 정보를 보고, 계정을 모니터링하고, 부적절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구글 크롬 플러그인 입니다.

Google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려면 설치한 후 게시자 계정에 연결된 Google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Google 게시자 툴바는 Chrome에서 게시자가 자신의 사이트를 탐색하면서 계정의 최신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툴바를 사용하면 로그인되어 있는 Google 계정의 수익과 실적을 간략히 살펴보는 것은 물론 인페이지 신고 및 차단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광고 오버레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먼저 구글 크롬을 열고 아래의 주소로 간 뒤, 구글 퍼블리셔 툴바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publisher-toolbar/omioeahgfecgfpfldejlnideemfidnkc

 

크롬 웹스토어의 구글 퍼블리셔 툴바

 

크롬에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크롬 메뉴바에 구글 퍼블리서 툴바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글애드센스 툴바 설치

 

Google 게시자 툴바는 크기, 표시 URL, 광고주 이름 등의 광고 관련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오버레이를 각 Google 광고에 추가합니다. 오버레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세부 데이터가 포함된 광고 세부정보 팝업이 생성됩니다.

 

• 안전하게 클릭할 수 있는 광고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 클릭수, RPM, 예상 수익과 같은 실적 통계가 포함된 광고 단위에 대한 요약 보고
• 구매자 이름
• 표시 URL

 

또한 광고 세부정보 팝업에서 원하지 않는 광고에 조치를 취하여 광고, URL 또는 광고 네트워크를 차단하거나 Google에 피드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Google 게시자 툴바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유용한 요약을 제공하는 계정 개요 팝업이 생성됩니다.

• 오늘, 어제, 이번 달 또는 지난 달에 대한 예상 계정 수익 요약
• 오늘, 어제, 지난 7일, 이번 달 및 지난 달에 대한 상위 5개 채널 또는 상위 5개 사이트(수익이 많은 순으로)

Google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바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정 개요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고 페이지에 있는 광고를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툴바 실행화면

 

게시자 툴바 설치후 최초 로그인시에는 구글 애드센스 또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바로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애드센스로 로그인해 보았습니다.

구글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며 이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형태로 구동되며 자시의 블로그가 아닌 페이지들을 탐색중일 경우에 우측 상단의 게시자 툴바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단한 현재까지의 수입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구글애드센스 툴바 실행화면1

 

아래에 있는 광고 오버레이 버튼은 자동으로 ON OFF 작업을 수행하므로 구글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일일이 켜고 끌 필요 없이 자신의 블로그상의 특정 페이지에 있다면 자동으로 광고들에 대한 정보까지 포함되어 보여줍니다.

 

아래처럼 툴바에도 나오지만 소유 블로그의 실행중인 광고 위에 마우스 커서를 대기만 하면 광고주가 누구인지 광고단위 코드는 무엇을 사용하고 있는 부분인지 등의 정보가 출력됩니다.

 

구글애드센스 툴바 실행화면2

 

 

사이트 내 광고 오버레이는 Chrome에서 사이트를 조회할 때 광고 위에 표시됩니다. 가능한 경우 각 광고 오버레이는 구매자 및 표시 URL 등 광고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광고 단위 이름만 표시합니다. 오버레이를 클릭하면 'Google 게시자 툴바 - 광고 세부정보' 창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세부정보' 창은 광고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더불어 부적절한 광고를 차단하고 광고 관련 문제를 보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에서는 게시자 본인이 소유한 사이트의 도메인 또는 URL을 추가하고 사이트 내 광고 오버레이에 표시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여야 하며 추가될 수 있는 사이트들은 게시자가 소유한 사이트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참으로 편리한 분석도구라고 생각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