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에서 마우스 우클릭에 의한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는 경우의 3가지 해결 방법

윈도우즈에서 마우스 우클릭에 의한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는 경우의 3가지 해결 방법

윈도우즈 10, 8, 7에 모두 해당되는 해결방법으로, 파일 또는 텍스트 등을 윈도우즈 상에서는 대부분 마우스 우클릭 후 나오는 메뉴에서 복사를 누른 뒤,  붙여 넣기 할 영역에서 다시 우클릭하여 붙여 넣기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마우스 우클릭에 의한 복사 또는 붙여넣기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문제에 대한 3가지의 해결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Ⅰ. echo off|clip

먼저 작업표시줄의 윈도우즈 시작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누른 후 cmd라고 입력한 뒤, 위에 나오는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위의 그림처럼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면 검은 바탕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게 되는데 이곳에 아래와 같은 문구를 타이핑합니다.

아래의 문구를 블록 지정 Ctrl+C 한 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Ctrl+V 하셔도 됩니다.

 

echo off|clip

 

off와 clip 사이의 세로바는 키보드의 엔터키 바로 옆에 있는 원화표시 키를 쉬프트 키를 누른 채로 치면 나오는 문자입니다. echo off|clip는 복사되어 있는 메모리 클립보드의 내용을 모두 비워서 초기화하라는 명령어 입니다.

 

 

그다음에 exit라고 두 번에 걸쳐 타이핑하시면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닫히게 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의 종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닫혔으면 윈도우즈를 재시작시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마우스 우클릭 복사, 붙여 넣기를 시도해 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 봅니다.

Ⅱ. sfc /scannow

두 번째의 방법에서는 위에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을 띠우는 시점까지는 동일하게 해 주시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떴으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타이핑합니다.

 

sfc /scannow 

 

sfc /scannow는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로서 누락되었거나 손상된 윈도우즈 시스템 파일이 있는지 검사하여 발견시에는 복구하는 도구입니다.

위의 문구를 타이핑한 뒤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검사가 시작됩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으니 조금 기다리시면 완료가 되고 이어서 결과창이 뜨게 됩니다.

 

 

시스템 검사 완료

 

exit를 타이핑한 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가 사라지면 전단 계와 마찬가지로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두 번째 단계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세 번째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Ⅲ. cleanup-image

위의 문제 해결 시도 방법들과 마찬가지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시키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로딩되었으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타이핑한 뒤 엔터를 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의 명령어는 윈도우즈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손상되거나 누락된 윈도우즈 이미지를 복구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약간의 시간 동안 작업이 진행되게 됩니다. 이 옵션은 윈도우즈 업데이트 도구가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고 작동이 가능한 상황에서 유효합니다.

온라인으로 연결이 불가능하여 오프라인상에서 이미지 복구를 시도하여야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치환하면 가능합니다.

 

Dism /Image:C:\off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ource:c:\test\mount\windows

 

다시 내용으로 돌아와서 dism 명령을 입력하였으면 복구과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에러 해결 dism restorehealth 작업

 

복원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난 뒤 exit를 타이핑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종료합니다.

윈도즈를 재부팅한 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