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Insider Preview) 탈퇴 및 삭제하기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Insider Preview) 탈퇴 및 삭제하기

여러가지 이유로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윈도우즈 업데이트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중 탈퇴 또는 해지를 원하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인터넷뱅킹을 하는 PC에서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입한 관계로 공인인증서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로 stsdk_error_initialize_failed error(0x22a4102d)를 일으키는 주범은 바로 인터넷 뱅킹 사이트의 보안 프로그램과 윈도우즈 프리뷰 버전과의 차이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주요 보안 프로그램들은 정식버전의 윈도우즈에만 패치버전을 내기때문에 생기는 간격의 차이때문에 발생한느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각기 다른 이유로 윈도우즈 참가자 계정을 탈퇴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미 배포되어 설치된 프리뷰 버전은 윈도우즈 재설치를 통해서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배포되는 것만 거부할 수 있을 뿐입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1. 참가자 프로그램 페이지에 접속하기

먼저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능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참가자 프로그램으로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과 연결된 Microsoft 계정(MSA) 또는 AAD(Azure Active Directory)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첫번째 항목의 프로그램 탈퇴를 클릭합니다.

 

단순히 장래에 향해서 미리 보기 빌드 받기를 중지하지 않고 이에 더해 윈도우즈 공용 버전으로 복구하고자 하는 분들은 2번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 탈퇴하기

 

2. 참가자 계정 탈퇴 완료하기

아래의 화면이 뜨면 탈퇴가 완료된 것 입니다.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 탈퇴하기

 

3. 윈도우즈 설정에서 미리 보기 빌드 받기 중지하기

이제 윈도우즈 설정으로 들어간뒤 미리보기 빌드 받기 중지 기능을 켜둡니다.

이제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에 의한 미리 보기 빌드는 더 이상 배달오지 않을 것 입니다.

 

미리 보기 빌드 받기 중지

 

4. 공용버전으로의 복구

이미 설치된 미리 보기 버전까지 삭제하고 공용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1번과정에 있는 그림처럼 두번째의 공용버전으로의 복구 링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은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칠 수 있으므로 생략하셔도 장래에 향해서는 미리보기 빌드가 더 이상 배달되지 않습니다. 다만, 프리뷰 계정의 탈퇴가 성공했다 하더라도 다음 버전의 프리뷰 릴리즈 시점까지는 현재의 상태가 유지되므로 바로 지금 바로 새로운 윈도우를 사용하려면 클린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복구에 관하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복구 옵션에 관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