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10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에러 해결 방법

윈도우즈 10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에러 해결 방법

윈도우즈 10의 홈에디션 또는 프로 버전에서 종종 사용자 계정 컨트롤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오류의 메시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제공 관리자는 이 앱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이러한 오류의 경우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오류의 수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제어판의 사용자 컨트롤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레지스트리 파일의 편집을 통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자 컨트롤의 변경

제어판을 열어 사용자 계정(제어판 항목 보기 기준: 큰 아이콘)으로 들어 갑니다.

제일 하단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한 뒤 기본값으로 설정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본값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값

 

 

2. 레지스트리 편집하기

1에서의 방법으로 해당 에러가 수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에서 설명드리는 순서대로 레지스트리를 편집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기 위해서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란에 regedit 라고 타이핑한 뒤 엔터를 쳐야 합니다.

 

레지스트 편집기 열기 명령어 regedit

 

로딩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는 윈도우즈10 홈버전의 경우와 프로버전의 경우에 수정사항이 다르므로 두가지 경우를 따로 설명합니다.

 

① 윈도우즈10 홈버전의 레지스트리 편집기 수정 사항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Policies \System \FilterAdministratorToken

 

FilterAdministratorToken를 더블클릭한 뒤 값을 1로 수정하고 적용시킨 뒤 윈도우즈를 재부팅합니다.

 

활성화 에러시 레지스트리수정 윈도우즈10 홈버전

 

 

② 윈도우즈10 프로버전의 레지스트리 편집기 수정 사항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Policies \System \EnableLUA

 

EnableLUA를 더블클릭한 뒤 값을 1로 수정하고 적용시킨 뒤 윈도우즈를 재부팅합니다.

 

윈도우즈10 프로버전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앱 활성화 에러 해결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