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에서 0xc000007b 에러 해결해 보기

윈도우즈10에서 0xc000007b 에러 해결해 보기

윈도우즈에서 나타나는 오류 0xc000007b는 일부 응용 프로그램 (Fifa, GTA, Max Payne, Battlefield, Far Cry, Assassins Creed, Call of Duty 등의 게임 포함)을 실행하려고 할 때 요즘 사용자가 직면해야 하는 가장 성가신 Windows 오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32 비트 및 64 비트 버전의 Windows와 응용 프로그램이 혼합 된 경우에 오류가 표시됩니다.
즉, 패치 또는 기능 업데이트를 설치 한 직후에 나타나 특정 사용자가 특정 앱을 시작하지 못하게 하는 오류입니다.

 

0xc000007b 오류의 영향을 받는 앱 목록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로 인해 Skype, Messenger, Microsoft Office 패키지, 일부 게임 또는 사람들이 이전에 사용했던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오류는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올바르게 시작할 수 없습니다."라는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많은 경우에 오류를 발생시키는 앱을 다시 설치하여 0xc000007b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만일 문제가 하나 또는 몇 개의 앱에만 영향을 미치면 제거 후 재설치가 데이터 손실이나 다른 불편 함을 유발하지 않는 다면 이러한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전체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에 영향을줍니다.
.NET Framework 3.5 또는 Visual C ++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없거나 손상되는 경우에도 오류 코드 0xc000007b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오류는 32 비트 버전의 Windows가 64 비트 OS 또는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할 때 주로 발생합니다.
가끔 Windows를 다시 시작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첫 단계로 시도해보십시오. Windows 버전마다 버그가 다르기 때문에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래의 세가지 조치를 취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시도해 보아야 할 것은 모든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를 적용해 보는 것입니다. 윈도우의 설정이나 아래의 주소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아래는 0xc000007b 오류 해결 및 시도에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두가지 모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3번 통합 패키지를 설치해 보기 바랍니다.

 

아래의 구체적인 문제 해결 방법들을 시도해 보기 전에 먼저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복구 작업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모든 시스템 에러의 기본적인 전절차라고 볼 수 있으며 간혹 이 단계에서 해결되기도 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좌측에 있는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들을 차례로 입력하여 작업을 수행하시고 PC를 재시작합니다. 그런 다음에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 다면 제시된 순서대로 해결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sfc /scannow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1. 다운로드 Directx end-user runtime web installer 설치

링크를 제시하는 것은 수시로 변동할 가능성 때문에 직접 주소를 제시하지 않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기타 브라우저에서 "다이렉트X"라고 검색합니다.

나온 검색 결과 중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라는 문구가 포함된 주소로 들어갑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웹 설치 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는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간단히 현재 시점에서 존재하는 다이렉트x의 설치 페이지 주소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다이렉트x 웹설치 다운로드

 

웹설치 파일 실행 물음 창이 뜰 때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동의함에 체크한 뒤 다음을 눌러 줍니다.

 

최신버전 다이렉트x 설치 시작

 

다음 단계에서 Bing 바를 함께 설치하는 것에 체크표시되어 있는데 필요 없는 기능이라면 체크 해제한 뒤 다음을 누르고 그 이후 설치 과정을 완료하면 디렉트 x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는 모두 끝이 나게 됩니다.

 

bing바 설치 체크 해제하기

 

 

2. 넷 프레임워크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다음으로 설치해야 할 것은 넷프레임워크 공식 권장 버전 웹 설치입니다.

구글 크롬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크롬을 열고 검색창에 .NET Framework 라고 타이핑합니다.

나온 검색 결과 중 오피셜 다운로드라고 쓰여있는 아래와 같은 링크를 클릭합니다.

 

넷프레임워크 최신버전 검색 방법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다운로드 가능한 최신 넷 프레임 워크 웹 설치 파일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권장이라고 쓰인 가장 상위의 버전을 클릭합니다.

 

넷프레임 워크 최신 버전

 

현재 시점에서 최신 권장 버전인 4.8 버전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에서 런타임을 설치할지 디벨로퍼 팩을 설치할지 묻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런타임 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최신버전 넷프레임워크 웹설치 다운로드

 

Download .NET Framework 4.8 Runtime를 클릭하면 웹 설치 파일인 ndp48-web.exe 파일의 실행 여부를 묻는데 예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설치 초기에 만약 이미 최신 버전의 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다면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뜰 것이고 최신 버전이 없다면 그대로 넷 프레임워크의 설치가 진행될 것입니다.

 

 0xc000007b 오류는 워낙 원인이 다양하여 위에 예시한 대표적인 두 가지의 해결방법을 그대로 따라 했는데도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세 번째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번 항목은 업데이트 추가 보완 내용입니다.

 

3. 런타임 통합팩 설치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런타임 통합팩인 All in one runtim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런타임 통합팩 다운로드

 

팝업창으로 사이트 진입이 어려울 경우에는 팝업창의 좌측에 있는 주황색 버튼을 눌러 사이트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보고 다운로드하겠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한번 더 링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 압축 풀림 과정이 진행되며, 압축이 모두 풀리면 아래와 같은 런타임 설치 요소 선택 화면이 팝업 됩니다. 기본형 그대로 좌측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좌측 버튼을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기도 하면서 자동화된 런타임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과정이 모두 끝날 때까지 클릭하거나 개입하지 말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런타임 통합팩의 설치가 모두 끝나면 윈도우를 재시작한 다음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내용 추가

- 2번째 항목 관련 주요 닷넷 프레임워크 정리

 

버전별 모든 닷 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다운로드 링크

 

버전별 모든 닷 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다운로드 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닷 넷 프레임워크는 공통 언어 런타임(CLR, Common Language Runtime)이라는 일종의 가상 머신 위에서 각종 프로그램들이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뼈대 역할을 하는 윈도우 프로그램

itfix.tistory.com

 

 

- 설치 가능한 주요 재배포 패키지 정리

 

아래의 링크 페이지 본문중 중간쯤에 재배포 가능 패키지중 주요 패키지를 정리했습니다. 모든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아 여기까지 읽게 되었을 경우 설치가 가능한 모든 버전을 설치해 주세요.

 

https://itfix.tistory.com/1134

 

vcruntime140.dll 오류시, Visual C++ 오류시 해결 방법

vcruntime140.dll 파일은 Visual Studio를 통해 제공되는 컴파일러 함수 및 EH 런타임 라이브러리 윈도우 시스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제거된 경우 '새로운 파일 vcruntime 140.dll을 작성하는

itfix.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