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를 초기화후 윈도우 재설치한 경우의 ContinueonPC 설정

PC를 초기화후 윈도우 재설치한 경우의 ContinueonPC 설정

예전에 스마트폰으로 웹서핑도중 저장해둘 만한 PC에서 보고 싶은 페이지를 발견했을 경우에 ContinueonPC를 통해 PC에 전송한후 PC에서 쉽게 해당 페이지를 다시 읽는 것에 대하여 설명드린 적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웹페이지를 즉시 PC로 보내기

 

그런데 만약 PC가 포맷되어 윈도우즈가 새로이 깔리면 어떻게 될까요?

시도해본 결과 기존의 쓰던 ContinueonPC앱에서 PC를 찿아내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즈 설정>전화로 들어갑니다.

 

윈도우즈 설정의 전화

 

2. 연결된 휴대폰 아래에 있는 휴대폰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휴대폰 추가

 

3. 자신이 사용중인 휴대폰이 안드로이드계열 또는 아이폰계열인지 유형을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휴대폰 유형 선택

 

4.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엣지브라우저에 로그인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로그인 필요

 

이때 말하는 엣지브라우저는 PC에 있는 브라우저가 아니라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엣지앱을 말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엣지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휴대폰의 엣지브라우저에서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MS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5.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폰에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아이폰이 연결되었습니다.

 

6. 윈도우즈 설정의 휴대폰을 눌러 아래의 예시와 같이 휴대폰이 PC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상없이 자신의 휴대폰이 연결되어 있는 것이 확인된다면 모든 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연결된 휴대폰

 

 

7. PC에 휴대폰이 안전하게 연결되었지만 휴대폰에 깔려있던 기존의 쓰던 ContinueonPC는 여전히 PC에 연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ContinueonPC를 삭제후 재설치합니다. 재설치후 임의의 브라우저상의 웹 뉴스기사에 대하여 ContinueonPC를 작동시키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하여 휴대폰에 연결하라는 메시지창이 뜰 것입니다.

 

로그인하여 휴대폰 연결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른 뒤 MS계정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8. 이제 마지막으로 예제 웹페이지를 다시 한번 ContinueonPC를 통해 보내기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PC의 인식번호가 뜨고 전송까지 무사히 완료되는지 확인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항목을 열 PC 선택 ContinueonPC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