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monRedist 란 무엇이며 최신버전은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요?

CommonRedist 란 무엇이며 최신버전은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요?

CommonRedist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배포하는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말합니다. 흔히 Microsoft VC Redist Package 라고도 불리워 집니다.

다시 말해 보통의 경우에 MS의  Visual C++ 등을 이용해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때 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파일도 배포해야 하는데,  Microsoft에서 이러한 파일을 제공하는 경우 파일을 다시 배포(재배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패키지를 말합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Visual C++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 Visual C++ 라이브러리의 런타임 구성 요소를 설치하기 위함인데, 해당하는 Visual C++ 버전을 사용하여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라이브러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020년 현재에는 Visual Studio 2015를 사용하여 빌드된 C++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를 설치하도록 구성된 재배포 패키지가 최신 버전입니다.

 

CommonRedist 패키지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MS사의 재배포 패키지 지원 페이지로 갑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977003/the-latest-supported-visual-c-downloads

 

재배포 패키지는 자신의 설치된 운영체제가 64비트 윈도우일 경우에는 vc_redist.x64.exe을, 32비트 윈도우일 경우에는 vc_redist.x86.ex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MS 공식 지원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시스템별 최신 버전인데 ARM64 항목은 리눅스 64비트 용을 말합니다.

Visual C++ 2015, 2017 및 2019 모두 동일한 재배포 가능 파일을 공유하므로, 최신버전을 구지 특정하자면 Visual C++ 2019가 된다고 말씀드릴 수도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하위호환은 되지만 상위호환은 불가능함을 나타냅니다.
즉, Visual C++ 2019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면 Visual C++ 2015 및 2017로 구축된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면 Visual C++ 2017 및 2019 재배포 가능 패키지로 인해 설치된 더 최신 버전 파일로 교체되지 않습니다.

 

32비트 또는 64비트 시스템 종류 확인

 

자신의 PC 시스템이 어떠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지의 확인은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윈도우즈 설정>시스템>정보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시스템 정보와 일치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설치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