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X)로 GIF 애니메이션 파일 만들기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X)로 GIF 애니메이션 파일 만들기

포토스케이프는 MS 포MS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X)토스케이프(PhotoScape X)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GIF 만들기와 사진편집에 효과적인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PhotoScape X)는 사진을 쉽게 향상, 보정, 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올인원 사진 편집기로 사진 편집 + 일괄 편집 + 사진 뷰어 + 오려내기 + 콜라주 + GIF + 이어붙이기 + 인쇄 + 화면 캡처 + 색상 검출 + RAW 이미지 지원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명은 PhotoScape X 이며, 유료 버전명은 PhotoScape X Pro 로 불립니다.

 

MS 포토스케이프 X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나, 제작사의 홈페이지 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주요 기능

- 사진 편집 (Editor): 회전, 수평맞추기, 크기/밝기/색상 조절, 액자, 말풍선, 모자이크, 글쓰기, 그리기, 자르기, 역광보정, 미니어처, 뽀샤시, HDR, 안개제거, 화이트밸런스, 3D효과, 변형, 렌즈교정, 적목보정, 픽셀 유동화, 스팟복구 브러시, 복제 - 도장툴 등- 오려내기 (Cut Out):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하기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 일괄 편집 (Batch): 여러 장을 한번에 변환하는 일괄처리
- 사진 뷰어 (Viewer): 폴더의 사진을 한눈에 보기, 슬라이드쇼
- 콜라주 (Collage): 여러 장을 템플릿 한장으로 만들기
- 이어붙이기 (Combine): 아래로, 옆으로, 바둑판으로 여러장을 한장으로 이어 붙이기
- GIF 애니메이션 (GIF Creator):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만들기
- 인쇄 (Print): 증명사진,명함사진,여권사진이나 썸네일 인쇄
- 화면 캡처 (Screen Capture): 화면을 캡쳐해서 편집, 저장하는 기능
- 색상 검출 (Color Picker): 사진이나 웹상의 화면을 확대해서 색상을 알아내는 색상검출 기능
- 이름 바꾸기 (Rename): 사진이름 일괄변환
- 사진분할 (Split): 한장의 사진을 여러장으로 분할
- 사진 병합 (Photo Merge): 포커스 스태킹, HDR 병합
-매크로 (Macro):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개의 명령을 저장한 후 한번에 실행

- 지원 언어 (Languages): English, Español, Português, Deutsch, Français, Italiano, 日本語, 简体中文, 繁體中文, 한국어

 

티스토리 블로거의 프로그램 메뉴얼 포스팅시 유용

저를 비롯해 많은 블로거 분들이 PC 관련 포스팅을 할 경우 이미지로도 설명하면서 알아보기 쉽게 빨간 사각형 박스로 특정한 위치를 주시해서 보라고 표시해줍니다.

그런데 이러한 작업을 이미지 파일의 용량증가가 거의 없이 포토스케이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디스크 조각모음 자동 예약 실행을 중지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보통은 이미지상에 숫자 또는 박스 등을 써서 한장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물론 당연히 움직이지 않는 한장의 사진일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설명을 포토스케이프를 통하여 좀더 역동적인 이미지 GIF로 표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작업할 이미지를 GIF 애니메이션 탭에서 불러온 뒤 상단 미리보기에서 우클릭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눌러 줍니다.

 

 

 

상단 탭메뉴에서 사진 편집탭을 누른 다음 아래의 빈 편집공간에서 우클릭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우측 상단 모서리 편집 메뉴 아이콘 중 삽입을 누르고 박스 및 번호 등의 편집작업을 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고 저장합니다.

 

이제 원본 다음으로 올 두번째 컷까지 완성되었습니다.  다시 GIF 애니메이션 탭으로 간 다음 하단의 열기를 클릭하여 좀전에 저장한 두번째 컷을 추가해 줍니다.

상단 미리보기 아이콘에서 두번째 추가한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눌러 줍니다.

사진 편집 탭으로 이동한 다음 아직 이전 이미지가 남아 있다면 좌측 상단의 X표시를 클릭하여 닫아준 다음 이전 작업처럼 붙여넣기합니다.

세번째로 보여져야 할 이미지 작업을 한 뒤 다른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이제 GIF 애니메이션 탭으로 이동한 다음 열기에서 세번째로 만든 이미지를 추가해줍니다.

3프레임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원본 JPG가 91 KB였고 결과물 GIF가 50KB 이므로 용량 부담에 관하여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느낀 점은 정말 손색없는 훌륭한 직관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기능을 구현해서 작은 포토샵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첫번째로 높은 수준의 기능들은 잘 구현되어 있으나 기본적인 편집 기능들에 대하여 너무 소흘하지 않았나 하는 것입니다. 편집탭을 클릭했을 때 기본적인 기능 아이콘이 너무 없다는 것입니다.

편집탭이든 도구탭이든 어느쪽이돈 풍성한 기본 편집 아이콘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예를 들자면 윈도우즈 그림판의 선택영역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 넣기 기능이라던가 컬러 픽커 등의 기능이 보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기능을 충실히 구현한뒤 더불어 고난이도 기능까지 더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두번째로 아쉬운 점은 플러그인의 활성화가 아쉽다는 점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기능들을 자체에서 구현해서 필요성을 느끼기 어렵다는 점도 있지만 포럼을 통한 다양한 개발자들의 플러그인 개발과 업로드는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생각한다면 그래도 아쉬운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