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 X 이미지 일괄 편집하기

포토스케이프 X 이미지 일괄 편집하기

포토샵을 대체할만한 훌륭한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의 기능 중 일괄 편집하기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순서

1. 일괄 편집 탭에서 열기를 눌러 변환할 사진들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왼쪽 썸네일 사진을 드래그해서 목록이나 화면에 놓아도 추가됩니다)
2. 오른쪽의 설정화면에서 원하는 변환 기능을 선택합니다.
3. "모든 사진 저장(변환)" - 모든 사진을 설정에 따라 일괄 변환합니다.
4. "현재사진만 저장(변환)" - 모든 사진을 일괄 변환하지 않고 미리 보기 창에 보이는 사진 한 장만 변환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일괄편집 파일 열기

 

일괄 편집의 기능 설명

 

1. 설정 개별 저장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옵션에서 output폴더에 저장 옵션을 누르면 저장시 자동으로 하위 폴더인 output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일괄 편집된 결과물들을 저장합니다.
하단의 점세개 기타에서 일괄 편집 설정들을 배치파일 형태로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해 둔 개별 설정값들은 추후에 다시 불러 오기하여 일괄 편집할 경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일괄편집 개별설정 저장

2. 자르기

지정한 폭과 높이에 맞게 사진을 늘이거나 줄입니다. 원본 사진의 폭:높이 비율을 유지해서 넘치게 변환하고, 넘치는 부분은 잘라냅니다.

일괄 편집 자르기

3. 크기 조절

-원본크기: 사진 크기를 조절하지 않고 원본 크기를 유지합니다.
-가로 폭(px): 사진의 폭을 지정한 크기로 바꿉니다.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세로 높이(px): 사진의 높이를 지정한 크기로 바꿉니다. 폭은 높이와 같은 비율로 자동으로 늘이거나 줄입니다. (가로, 세로 비율 유지)
-긴축(px) : 지정한 크기보다 폭이 큰 사진만 크기를 줄입니다. (가로,세로 비율 유지)
-짧은 축: 지정한 크기보다 높이가 큰 사진만 줄입니다. (가로,세로 비율 유지)
-크기 지정 (Stretch): 지정한 폭과 높이에 맞게 사진을 늘이거나 줄입니다. 원본 사진의 폭:높이 비율이 지정한 폭:높이 비율로 바뀝니다. 

 

일괄 편집 크기 조절 옵션

4. 기타 색상, 필터, 필름느낌, 빛

외부로 표현되는 색상, 톤, 필터 효과 등의 수많은 특수 화면효과들을 일괄 적용하는 옵션들입니다. 

유료버전인 Pro 버전에서는 훨씬 더 많은 세부 옵션들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5. 삽입

각기 다른 이미지에 모두 동일하게 텍스트 및 스티커, 이미지 등을 일괄 적용하면서 동일한 특수효과까지 직접 이 항목에서 부여해 줄 수 있습니다.

삽입 옵션 역시 Pro 버전에서 훨씬 더 많은 종류들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일괄 편집의 삽입

6. 액자

액자 메뉴에서는 액자, 모양, 테두리의 3가지 탭에서 모든 이미지에 일괄 적용될 가장자리 부분의 그래픽에 관한 특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일괄 편집의 삽입 메뉴

 

이상에서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포토스케이프 X의 일괄 편집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유료 버전인 Pro 버전에서는 훨씬 더 많은 강력한 일괄 편집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