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기본앱 사진에서 아이폰 동영상 앞뒤 자르기

윈도우 기본앱 사진에서 아이폰 동영상 앞뒤 자르기

아이폰으로 요즘 나온 게임 뮤 아크엔젤 타르칸 사냥 장면을 녹화하였습니다. 

아이폰에서 게임중인 화면 등을 동영상으로 녹화하는 방법은 게임 중에 화면을 쓸어 올리면 나오는 슬라이드 메뉴에서 동그란 아이콘 모양의 화면 녹화 앱을 눌러주고 끝마칠 때 다시 한번 눌러주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그다음엔 저장된 동영상을 PC로 옮기기 위해 USB 충전 줄을 PC의 USB 단자에 꼽아줍니다. 그런 다음 윈도우즈 파일 탐색기에서 아이폰 내 PC\Apple iPhone\Internal Storage\DCIM  으로 들어가면 100 APPLE, 101 APPLE, 102 APPLE... 등의 폴더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숫자가 많은 폴더에 들어가 보면 좀 전에 녹화했던 동영상이 보입니다.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없애고 싶을 경우 잘라내기(아이폰에도 보존할 경우엔 복사)한 다음 PC의 임의의 폴더에 붙여 넣기 합니다.

이제 PC에 동영상이 생겼으니 편집작업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왜냐하면 아이폰의 경우에 동영상 녹화를 할 경우 보통은 앞뒤로 불필요한 장면까지 녹화된 부분이 있는데 이걸 잘라내야 합니다.

동영상을 더블 클릭하면 윈도우즈의 영화 및 TV 앱이 실행되어 동영상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때 하단의 메뉴 중 연필 모양을 클릭한 다음 사진앱에서 보기를 눌러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동영상 편집을 담당하는 산 모양의 사진 편집기 앱과 동영상 플레이어인 영화 및 TV 앱의 아이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윈도우즈는 플레이어를 담당하는 앱과 편집을 담당하는 앱이 서로 별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제 사진 편집기에서 앞뒤로 잘라내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상단 메뉴의 편집 및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가운데 있는 초록색 버튼은 일종의 탐색 버튼으로 자체의 편집기능은 없고 어느 구간을 잘라내야 할지 탐색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초록색 동그라미 버튼을 좌우로 드래그하면서 동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잘라내기를 하는 버튼은 양쪽에 있는 하얀색 동그라미 버튼입니다. 왼쪽은 잘라낼 동영상의 시작점, 오른쪽은 잘라낼 동영상의 끝 지점입니다.

 

구간을 결정하고 난 다음 왼쪽 상단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MP4 파일로 PC에 저장되며 작업이 간단하게 끝이 나게 됩니다. 

기타 윈도우즈 사진 앱의 자막 넣기 기능은 매우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쉽게 자막을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동영상 편집을 끝내기 전에 자막넣기 또는 기타의 몇몇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작업을 추가하신 다음 저장하셔도 됩니다. 편집 작업이 추가되었을 경우에는 작업이 끝난 뒤 왼쪽 상단의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다른 이름으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윈도우즈 사진앱으로 앞뒤로 잘라내고 앞에 간단한 자막 한개만 넣은 동영상 샘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