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원드라이브(Onedrive) 추가, 연결해제, 삭제 방법

윈도우즈10 원드라이브(Onedrive) 추가, 연결해제, 삭제 방법

1. 원드라이브 추가

원드라이브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파일을 편집 및 저장할 수 있고 파일 간 공유 및 동기화를 지원하는 윈도우즈 기본 앱입니다.

다만 원드라이브의 특성상 두개로 나뉘어 있는데 이 포스팅에서 취급하고자 하는 원드라이브는 파일 동기화 기능을 가진 일반 원드라이브입니다. 아이콘 모양은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두 개가 서로 다릅니다.

 

 

- 비지니스용 원드라이브

MS 스토어에서 onedrive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와 연동이 주가 되는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입니다. 이 원드라이브는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이나 파일 탐색기에서 독립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파일 공유나 저장, 편집 공유 등이 목적입니다.

 

- 일반 원드라이브

폴더를 지정해 파일 동기화가 주가 되는 일반적인 원드라이브입니다. 알림영역과 파일 탐색기에서 상주하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하고 원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go.microsoft.com/fwlink/p/?LinkId=248256

다음으로 MS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설정을 마무리해주시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원드라이브의 설정이 무사히 끝났다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마지막으로 표시됩니다.

 

 

공유폴더는 사용자가 원하는데 바꾸어서 추후에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일반 원드라이브 연결 해제

원드라이브의 동기화 기능을 해제하려면 원드라이브의 연결을 해제하거나 원드라이브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연결을 해제하려면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우클릭한 뒤 설정을 누릅니다.

계정 탭에 있는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하면 이제 이 PC에서는 더 이상 원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연결이 해제되면 OneDrive 파일의 동기화가 중지되며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은 이 장치에서 유지되지만 온라인 전용 파일은 제거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작업표시줄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은 로그아웃 표시로 전환되며, 파일 탐색기에서는 더 이상 원드라이브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3. 원드라이브 삭제

원드라이브의 삭제는 특별한 과정이 필요 없이 아래의 이미지처럼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하면 됩니다.

 

다만, 만약 설치된 원드라이브가 동기화를 위한 일반 원드라이브가 아닌 MS 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된 비지니스용 원드라이브라면 제어판에는 항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onedrive라고 타이핑한 다음 앱 설정을 누르고 제거 버튼을 클릭해야 삭제가 가능합니다.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가 제거된다고 해도 기존의 문서 등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